기사 140,876
구독
정부가 대미 관세협상 타결을 위해 30개월령 이상 미국산 소고기 수입 제한 완화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8월로 예고된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시점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미국 측에 내줄 것은 내줘야 원활한 협상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관세협상을 주도해 온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
비트코인이 장중 사상 처음으로 12만 달러를 돌파하며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에 대한 시장의 낙관론이 확산되고, 미국 의회가 가상자산 관련 법안을 대거 처리하는 ‘가상화폐 주간(Crypto Week)’이 시작되자 뭉칫돈이 코인에 몰리고 있기 때문이…
이재명 대통령 취임과 함께 국내에서도 가상자산의 제도권 편입이 가시화되고 있다. 정부는 여야 간의 공감대가 형성된 가상자산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도입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가상자산이 아직 ‘기초자산’으로 인정되지 않은 탓에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현물 ETF에 투…
정부가 미국산 소고기 30개월 월령 제한 완화를 검토하는 것은 미국의 상호관세 유예 기간이 2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미 측에 제시할 카드를 구체화해야 한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이 상호관세 추가 유예는 없다며 압박 강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지킬 것은 확실히 지키…
경북 울진 한울 원자력발전소에서 처음 발견된 ‘비(非)순정’ 베어링이 전남 영광 한빛원전에 이어 부산 고리원전에도 설치된 사실이 확인됐다. 정식 계약 업체에서 제작한 정품 베어링 대신 모조품이 원전에 활용된 것이다. 특히 노후 원전인 고리 2호기에는 비순정 베어링이 6개월 정도 설치된…
SGI서울보증 시스템에 랜섬웨어 공격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장애가 발생해 금융소비자들이 보증보험 관련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14일 SGI서울보증은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서비스 제공에 이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서울보증에 따르면 이날 새벽부터 시스템 마비로 휴대전화 할부 개통…
취업자 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 폭이 지난달 2003년 이후 22년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 인원에 비해 구인 인원이 적어 구직자 1인당 일자리인 구인배수가 1999년 6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14일 고용노동부 ‘고용행정 통계로 본 노동시장 동…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63)이 13일 A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25억 달러(약 3조4500억 원) 규모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건물 공사 비용이 과다하다며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대통령에게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해임할 권한이 있다”고 밝혔다. 로…
기록적 폭염으로 가축 폐사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가 긴급 급수 체계를 구축하고 폭염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섰다. 이번 폭염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추가 예산을 마련하고 지방자치단체와 농협에 약 350억 원 규모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지원할 …
14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의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6.26포인트(0.83%) 오른 3,202.03으로 마감했다. 코스피 종가가 3,200 선을 넘은 건 2021년 9월 6일(3,203.33) 이후 3년 10개월 만이다.
올 상반기(1∼6월)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이 반도체 최대 수출 등에 힘입어 역대 두 번째로 큰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올 상반기 ICT 수출은 1151억6000만 달러(약 159조2000억 원)로 집계됐다. 1년 전보다 5.8% …
“조직이 해체될 위기지만 위기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야 합니다.” 이재명 정부에서 금융위원회가 정책과 감독 기능이 나뉘어 공중분해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금융위는 새 정부 과제 해결을 일사천리로 진행 중입니다. 새 정부 출범 한 달 동안 금융위는 이 대통령의 배드뱅크(부실 자산을…
과세당국이 지난해 21명의 유튜버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여 89억 원의 세금을 부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방국세청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유튜버 67명을 세무조사했다. 유튜버 수입뿐…
올해 상반기(1∼6월)에 서학개미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종목은 테슬라였다. 2∼4위 종목 보유액을 다 합쳐야 테슬라와 비슷한 정도로 쏠림 현상이 컸다. 반면 인공지능(AI) 전략에서 실기했단 평가가 나오는 애플은 서학개미들로부터 외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예탁결제원에 …
건강과 소득을 갖춘 신(新)노년층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가 새로운 경제 주체로 떠오른 가운데 영올드의 금융 투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고 있는 한국이 선진국처럼 초고령화 시대에 연착륙하려면 5060 영올드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현명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