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일각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정청래호’ 출범에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기류가 감지된다. 민주당 정청래 신임 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날을 세우는 가운데 여당의 일방 독주가 이어질 경우 여론이 국민의힘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기대감인 것이다.국민의힘 조은희 비상대책위원은 4일 서울…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찾았다.한 전 대표는 3일 인스타그램에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다녀왔습니다”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사진 속 한 전 대표는 우비를 입은 채 관객들 사이에 서서 미소를 짓고 있다. 그의 안경은 습기로 인해 김이 서린 …

국민의힘은 4일 특검의 압수수색 등에 대응하기 위한 ‘독재대응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특위 위원장은 법조인 출신인 5선의 조배숙 의원이 맡는다.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특위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정의를 압살하고 야당을 탄압하며 일당…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4일 본인에 대한 특검의 압수수색을 두고 “국민 모두가 아실 것이다. 제가 윤석열·김건희와 공모를 할 수 있는 관계에 있었는지”라고 맞받았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전 대통령은 입당 때부터 저를 너무 싫어해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당 대표는 4일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을 50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낮추는 내용을 포함한 정부의 세제 개편안에 대해 여권 내부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자 “(의원들은) 공개적인 입장 표명을 자제해 달라”고 촉구했다.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4일 정부 세제 개편안을 놓고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세금 폭탄으로부터 대한민국 주식 시장과 경제를 지켜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코스피 5000 시대를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는 4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정 대표는 이날 오전 김병기 원내대표, 신임 지도부 등과 함께 현충원을 방문했다. 전당대회 과정 경쟁자였던 박찬대 의원도 참석했다. 정 대표는 도열한 의원들과 악수하고 박 의원과는 악수 뒤…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을 50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낮추는 내용을 포함한 정부의 세제 개편안을 둘러싸고 여권 내부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개편안 발표 다음 날인 1일 코스피가 4% 가까이 급락하고, 개편에 반대하는 국민청원에 동의한 인원이 10만 명을 넘는 …

주식 양도소득세를 부과하는 대주주 기준을 하향하는 세제 개편안을 두고 여당 내에서 의견이 엇갈리는 건 해당 개편을 전 정부의 ‘부자 감세’에 대한 원상 복구로 볼지,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코스피 5000’ 공약에 장애 요소로 볼지를 두고 의원마다 입장 차가 있기 때문이다. 여당 내…

국민의힘은 1일 주식 시장 급락에 대한 책임을 정부 여당의 세제 개편안에 따른 시장의 실망감으로 규정짓고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어떻게 국민 경제를 무너뜨리는지 국민들이 단 하루 만에 똑똑히 확인했다”며 맹폭에 나섰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이재명 정부와 민주…

더불어민주당이 3일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에 대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산업 평화 촉진법”이라며 처리 강행 입장을 재확인했다. 7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노란봉투법이 불법 파업을 조장하고 외국인 투자가 위축될 것이란 국민의힘과 재계 등…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60·4선·서울 마포을)이 이재명 정부의 첫 여당 대표로 선출됐다. 강성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정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이 6·3 대선에 출마하며 사퇴한 당 대표직을 이어받아 167석의 집권 여당을 이끌게 됐다.정 대표는 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은 2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에게 전화로 당선 축하 인사를 건넸다. 정 대표는 ‘이재명 당 대표 1기’ 체제에서 수석최고위원을 지냈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이 대통령은 원팀 정신을 당부하며 국민께 효능감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가 3일 비전대회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한 가운데 5명의 당권 주자는 저마다 “이재명 정부와 싸워 이길 적임자”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대여 투쟁 선행 과제로 반탄(탄핵 반대) 진영의 김문수 장동혁 후보는 “단일대오”를 강조했고, 찬탄(탄핵 찬성) 안철수 조경태…

더불어민주당이 3일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에 대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산업 평화 촉진법”이라며 처리 강행 입장을 재확인했다. 7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노란봉투법이 불법 파업을 조장하고 외국인 투자가 위축될 것이란 국민의힘과 재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