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0일 국정감사 증인과 관련해 “김현지는 당연히 나와야할 사람이고 조희대는 불러서는 안 될 사람”이라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국정감사를 껍데기로 만들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정부와 여당은 (조희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경기 화성을)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른바 ‘동탄 미시룩’ 관련 게시물에 댓글을 단 데 대해 일부 누리꾼들이 ‘불순한 의도’라고 주장하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이 대표는 9일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마치 어디에 댓글을 달아 여성에게 추근댄 것처럼 …

추석을 맞아 화합의 정치를 구현하기 위해 청년 정치인들이 마련한 스타크래프트 대회 ‘스타 정치인’이 5일 열렸다. 당초 이번 대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의원도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민주당 지지층의 반발로 불참하게 됐다. 개혁신당에 따르면 ‘제1회 한가위 기념 민속놀이 대회 스타 정치인…

개혁신당은 30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가 의전서열 3위 대법원장을 청문회에 세우겠다면서, 김현지 씨는 끝까지 숨기겠다고 한다”며 “김현지 씨가 대통령 위의 최고 존엄 ‘V0’인가”라고 비판했다.이동훈 개혁신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현지 제1부속실장은 도대체 누구인가”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9일 김현지 총무비서관의 제1부속실장 보직 이동과 관련해 “국정감사를 피하려 꼼수를 부린다면 국회의 권능을 정면으로 무시하는 처사”라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희대 대법원장은 어떻게든 국회에 세우려 하면서 김 비서관은 국감 출석을 피하기 위…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검찰청 폐지 등을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28일 “민주당이 정부조직법을 강행해 검찰청을 해체한 모습에서 광우병 시위 당시의 기억을 떠올렸다”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광우병 시위가 한창이던 당시 현장에…

이재명 대통령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의 직전 약식 브리핑에서 통역 도중 퇴장한 데 대해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잘못된 상황임을 직언할 수 있는 수행단원이 하나도 없었다는 것은 비극”이라고 비판했다.26일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이 대통령의 24일(현지 시간) 안보리 공개토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5일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넘어선 데 대해 “불투명한 외교가 초래한 위기의 신호탄”이라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정부는 지금이라도 국민과 야당에 진실을 말하고 함께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표는 지난 대선에…

개혁신당은 22일 “‘이재명 독재 규탄’을 외치기 전에 국민의힘은 자기반성부터 하라”고 비판했다.정이한 개혁신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날 대구에서 연 규탄대회를 두고 “국민의 분노를 보여주겠다며 기획했다지만, 그 자리에선 진정한 ‘국민의 힘’을 찾기 어려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2일 이재명 대통령의 ‘자주국방’ 발언에 대해 “한미동맹과 상호보완적이지 않은, 한미동맹을 대체하는 자주국방은 북중러의 축배”라며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바로 한미동맹의 균열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북러 …

이준석 개혁신당 당대표는 19일 “이재명 대통령은 계엄의 수습자로 당선됐지만, 정작 ‘계엄 이후 비상상황’ 프레임에 안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대외적으로는 민주주의의 빠른 회복을 자랑하면서도 대내적으로는 100일이 넘도록 ‘비상’을 놓지 않는다. 이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7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기록을 제멋대로 수정하며 공직기강을 해태한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을 즉각 해임해야한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역대 정권에서 기록을 지우거나 통계를 왜곡하려던 시도는 결국 국민의 심판 속에 정권 자체를 지우고 말았다”며…

조달청의 업무부실로 육군 훈련병 1400여명이 지난 혹한기에 방상내피(깔깔이) 없이 훈련을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달청의 계약 차질로 1400여명의 훈련병이 깔깔이 없이 혹한기를 지낸 사실을 육군을 통해 확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2일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임된 조국 위원장이 당내 성 비위 사건을 폭로한 강미정 전 혁신당 대변인에 대한 탈당 보류 검토 지시를 내린 데 대해 “이 회유 시도 자체가 증언자에 대한 3차 가해”라고 지적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강 전 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0일 이재명 대통령의 ‘저신용자의 대출금리를 낮추고 고신용자 금리는 인상해야한다’는 발언에 대해 “약자를 위한다는 이름으로 금융의 근간을 흔드는 위험한 포퓰리즘”이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시장의 원리를 거스르는 순간 위기는 폭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