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전당대회 연설회장에서 ‘야유 선동’을 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55)에 대해 14일 ‘경고’ 처분을 내렸다. 당 안팎에선 ‘솜방망이 징계’라는 비판이 거세게 나왔다. 국민의힘 여상원 중앙윤리위원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 씨를 불러 소명을 들…

“이러다가 우리 당을 두고 ‘극우의힘’이라고 부를까 봐 걱정이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14일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55)에 대해 경고 처분만 내리자 한 재선 의원은 “전한길과 그 추종 세력들이 더 기세등등할까 봐 걱정된다”며 …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중앙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한 것에 반발해 의원들을 당사로 집결시켰다. 당초 경기 고양시에서 개최하려던 전당대회 마지막 합동연설회도 당원 명부 사수 등의 이유로 당사에서 진행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서울 …

“이러다가 우리 당을 두고 ‘극우의힘’이라고 부를까 봐 걱정이다.”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14일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55)에 대해 경고 처분만 내리자 한 재선 의원은 “전한길과 그 추종 세력들이 더 기세등등할까 봐 걱정된다”며 이…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해 가장 약한 수위의 징계인 ‘경고’ 조치를 한 데 대해 찬탄(탄핵 찬성) 진영인 안철수·조경태 당 대표 후보가 반발했다. 반면 반탄(탄핵 반대)파인 김문수·장동혁 후보는 윤리위의 판…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에 출마한 당 대표 후보들은 14일 국민의힘 당사를 압수수색한 특검을 비판했다. 김문수·장동혁 후보는 특검에 대한 분노를 표하며 단결을 주장했고 안철수·조경태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강조했다.김문수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온라인으로 …

국민의힘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대선 당시 후보 교체 파동을 일으킨 권영세·이양수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9월 초 재논의하기로 했다. 여상원 윤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위 회의 결과브리핑에서 “어떤 정치적 견해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론이 완전히 달라질 …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은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의 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표결을 방해했다는 의혹에 대해 “계엄 선포 약 한 시간 뒤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화했다”면서도 “이후 의원총회 장소를 국민의힘 당사에서 국회로 변경해 공지했다”고 반박했다.계엄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추 …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해 ‘경고’ 조치를 하기로 했다. 경고는 제명, 탈당권유, 당원권정지에 이어 가장 약한 수위의 징계다.국민의힘 여상원 중앙윤리위원장은 14일 윤리위 회의 직후 “전 씨의 사과를 받고 …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일명 “배신자” 소동을 일으킨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심의에 출석했다.전 씨는 14일 오전 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는 가해자가 아니라 피해자다. 저만 이렇게 출석하는 건 억울하다”며 “지금 전당대회 기간인데 징계를…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는 14일 대구·경북 합동 연설회 소란과 관련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심의에 출석해 “저는 가해자가 아니라 피해자다. 저만 이렇게 출석하는 건 억울하다”라고 말했다.전 씨는 이날 오전 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전당대회 기간인데 징계를 한다느니 이런…

검사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의원이 조국 전 혁신당 대표에 대해 “한 3대 맞을 행동을 했다고 치면 이미 30대를 맞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14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이) 사면에 반대하는 건 50대까지 맞아야 한다는 것으로 조금 잔인한 주장이다.…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의 국민의힘 당원 명부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전 국민을 검열하겠다는 취지”라고 비판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특검이 어제 제1야당 중앙당사에 쳐들어와서 500만 당원의 개인정보를 내놓으라는…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온는 15일 광복절에 열리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민임명식’을 두고 “권력 과시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라며 당 차원에서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 대통령과 민…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김건희 특검이 당사를 압수수색하며 당원명부를 요구한 데 대해 “전 국민을 검열하겠다는 취지로 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밝혔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당원 500만명이면 국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