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전 수원시장이 “비대위의 무능으로 지방선거 전체 판이 망가질 위기에 처했다. 당원과 지지층에게 실망감만 안기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과의 합당 후 경기지사 경선에 나서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 띄우기가 도를 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적어도 도지사를 하겠다면 경기도가 안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최소한 고민이 그동안 있었어야 하는 게 정상이다.”(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윤심(尹心)’ ‘명심(明心)’ ‘박심(朴心)’ 이런 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민심(民心)…

더불어민주당의 6·1지방선거 후보 경선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서울이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등 6명이 후보에 등록하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인천과 부산, 대구, 전남, 충북은 후보자가 한 명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의 6·1지방선거 광역시도 단체장 후보 접수 마감일인 이…

“적어도 도지사를 하겠다면 경기도가 안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최소한 고민이 그동안 있었어야 하는 게 정상이다.”(국민의힘 김은혜 의원)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윤심(尹心)’, ‘명심(明心)’, ‘박심(朴心)’ 이런 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민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등판 시점을 둘러싼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을 장악한 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이 상임고문 측근인 김병욱 의원의 성남시장 선거 차출론이 꿈틀거리면서 이 상임고문이 김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방식으로 복귀할 수 있다…

6.1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첫 행보로 대장동의 한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이곳은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택지 개발 이익을 공공영역으로 환수하겠다’며 성남판교대장도시개발사업의 방식을 민간 개발 방식에서 공공…

경기도 지사 선거에 뛰어든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후보들이 윤심(윤석열 당선인의 뜻)을 팔 수는 있겠지만 설마 당선인이 그렇겠는가”라며 이른바 윤심이 김은혜 의원 쪽에 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뿌리쳤다.◇ 유승민 “3월 12일, 31일 尹과 통화…출마 알리자 ‘응원한다’ 덕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자신의 거주지인 경기 성남분당을 지역에서 국회의원 보궐선거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6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그 후보(이 상임고문)를 저격하기 위한 투수가 1명 대기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사진)이 6일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지난 두 번의 대선에 도전했던 유승민 전 의원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맡았던 김 의원까지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사표를 내면서 당내 경선에도 불이 붙는 모양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은 6일 “정권교체가 완성되지 않았다. 그 정권교체는 경기도의 완성으로 마무리돼야 한다”며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 출사표를 던졌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대선승리는 국가 정상화의 시작일 뿐 이제 중앙정권교체를 지방정권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맡았던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경기 성남시분당구갑)이 6일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20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도의 ‘철의 여인’이 되겠다"며 출마를 공식화 했다. 기자 출신인 그는 "1995년 스물세살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맡았던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5일 대변인직에서 물러났다. 사실상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위한 수순이다. 앞서 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전 의원에 이어 김 의원의 출마가 임박하면서 후보 자리를 둘러싼 경쟁도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게 됐다. 특히 경선에…

경기도지사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규칙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후보 간의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다. 민주당은 ‘권리당원 50%, 여론조사 50%’의 경선 룰을 이번 경기도지사 경선에 적용할지를 논의 중이다. 하지만 조정식 의원은 5일 지난 대선 후보 경선 때처럼 별도 선거인단을 모집하는 국…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출마하는 유승민 전 의원은 5일 “경기도민이 아니라는 비판과 지방 정치를 안해봤다는 비판을 쿨하게 수용한다”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 전입신고한 ‘신참 경기도민’으로서 인사드린다”라며 자신을 소개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변인을 맡았던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5일 대변인직에서 사퇴했다. 후임에는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임명됐다. 김 의원은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로 뛰어들 가능성이 커졌다. 김 의원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 말미에 “오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