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28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연일 극우 본색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오 후보는 그저께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중증치매 환자’라는 표현을 쓰고 ‘야당이 그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측은 28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 공공주택 분양원가 공개 공약이 과거 본인의 정책이라고 주장하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철 지난 저작권 타령 그만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성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논평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약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 공약’은 나오지 않고 있다. 여야 유력 두 후보만 보더라도 일자리 공약은 빈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청년 체감 실업률은 2월 기준 역대 최고…

4·7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군소후보들이 톡톡 튀는 공약을 앞세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신지혜 기본소득당 후보는 ‘성평등 서울’을 위해 …

더불어민주당이 열세인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한 기대 심리를 불어넣고 있다. 김영춘 민주당 후보가 최근들어 지지율을 회복하는 흐름을 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른 지도부의 부산행도 잦아졌다.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28일 경남과 울산 현지에서 지역 후보 지원에 나서기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논의 중인 서울시 공동경영 구상과 관련, “정책공조가 바탕에 있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앞 유세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저녁 때 강동유 세를 마치고 …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27일 부산이 지난 25년간 쇠퇴하며 서울에 이은 제2 도시의 위상이 흔들리는 배경과 관련 “우리 부산 정치를 독점했던 국민의힘 세력의 정치 독점, 일당독점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영춘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후 첫 주말을 맞아 이날 오후…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는 27일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후 첫 주말을 맞아 전통시장, 시내 중심가 등을 돌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이날 주말 유세에는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 하태경 부산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은 물론 경선 과정에서 박 후보에게 패한 이언주·…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선거운동이 28일 재개된다. 박 후보는 전날(26일) 마포구 유세에 함께 나섰던 정청래 민주당 의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면서, 27일 오전 중랑구 유세 일정만 소화하고 오후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캠프 관계자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7일 주말 우천 유세현장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상상마당 유세에서 “이 정부는 두 가지 단어가 특징을 잘 나타낸다”며 “바로 위선 그리고 무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LH(한국토지…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박형준 한 방이면 간다고 하지만, 열 방을 쏴도 끄떡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중구 광복중앙로와 부산진구 NC백화점 앞에서 열린 집중유세 현장에서 “결코 더러운 흑색선전, 마타도어, 네거티브에 물러서지 않고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사흘째인 27일 광진구, 성동구, 마포구를 찾아 이른바 ‘A’자 모양으로 서울을 누비며 유세를 이어갔다. 오 후보는 이날 유세 2번째 일정인 성동구 서울숲에서 “(문재인 정부가) 주택 가격을 올려 놓은 건 천추에 남을 대역죄라고 해도 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늘 성급하게 상대 후보 말이나 진의를 진지하게 보지 않고 말씀하시는 것이 한두 번이 아니시고, 늘 상대 공격만 하시는데 그렇게 안 하셨음 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가 쭉 지켜보다 말씀…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내곡동 땅 측량 현장에 있었다고 주장하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오 후보를 향해 정계 은퇴와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당후보 검증 TF 이날 오후 성명서를 내고 오 후보가 부인과 처가 소유의 내곡동 땅 측…

국민의힘은 27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국회의원 시절 대기업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았다고 비판했지만, 민주당은 법적문제가 없다고 반박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논평에서 “과거 박 후보는 ‘재벌 저승사자’로 불리며 재벌 후원금에 혹독했다”며 “남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