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내곡동 땅 투기 의혹과 관련, “존재 자체를 몰랐다”는 과거 발언에 대해 “반성하게 된다. 그 표현이 빌미가 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오 후보는 3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시장 후보 초청 관훈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확한 표현…

신뢰의 위기에 봉착한 문재인 정부가 4·7 재보궐선거라는 큰 관문 앞에 섰다. 선거 결과에 따라 국정운영 동력 회복과 레임덕(임기 말 권력 누수 현상)의 가속화가 결정될 전망이다. 지난해 4월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당의 압승’을 쥐여준 유권자들의 선택을 1년 만에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야당이 반대했다는 내용의 거짓말을 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들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박 후보가 토론회에서 중대한 거짓말을 여럿 했다”며 “특히 이해충돌방지법이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야권 단일 후보 경선에 나섰던 서울선거 지원은 물론, 부산선거 지원에도 나서며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다. 과거 단일화 이후 보였던 ‘소극적 지원’과는 전혀 다른 모습인데, 이번 보선 이후 예고된 정계개편을 앞두고 범야권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23.8%포인트(p)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1일 나왔다. 서울시장 당선 가능성은 오 후보가 62.1%를 얻어 박 후보를 2배 이상 격차로 우위를 보였다. 정당지지도는 국민의힘이 더불…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우상호 공동선대위원장은 31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TV토론 태도를 두고 “자신에 대해 검증하는 사람들을 수사 의뢰하겠다고 겁박하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 꼬집었다. 우 위원장은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날선 공방을 벌인 2차 TV토론이 KBS 5.1%, MBC 3.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3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發) 부동산 민심에 놀란 여권이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사과와 반성을 앞세워 민심 수습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러나 여권의 사과를 놓고 그 내용과 방향이 민심의 요구와 거리가 있다는 지적이 적지 않다. LH 사태를 부동산 적폐의 산물로 보는 여권의…

“입법권을 함부로 사용하면 문재인 정부 성공은커녕 완전한 역풍을 맞을 것.” “보수의 몰락을 넘어 소멸까지, 절체절명의 순간.” 지난해 4·15 총선이 끝나자 정치권에서는 이 같은 전망이 쏟아져 나왔다. 기세등등한 민주당과 달리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은 바람 앞에 촛불 신세였다.…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여야가 앞다퉈 입시 의혹을 쟁점화하고 있다. 야당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부정입학 의혹을 부각하는 한편 여당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딸의 입시청탁 의혹으로 맞서는 모습이다. 31일 정치권과 대학가에 따르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전날(30일) 각…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부동산 문제로 성난 민심을 달래기 위해 재산세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섰지만, 실제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지난해보다 19.91%나 오르며 주민들의 항의가…

여론조사 공표금지를 하루 앞둔 31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여야 주자들이 시민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각종 방송에 출연해 정책 알리기에,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노동계 등 단체와 만나 애로사항 청취에 집중한다. 박 후보는 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서울 대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주일간 지지율 추이는 오 후보가 박 후보를 크게 앞서는 양상이다.지난 23일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전후해 30일까지 각 언론사와 여론조사 기관 조사에서 두 후보 간…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의 엘시티 특혜분양 의혹 등이 4·7 보궐선거의 주요 쟁점으로 부상한 가운데 다음 달 1일 부산에서 전국 최초로 여·야·정 부동산 비리 조사특별위원회가 닻을 올린다. 31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여·야·정 부동산비리 조사특위가 전국에서 최초로 다…

더불어민주당은 31일 부산을 찾아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총력지원을 하는 한편 사전투표를 앞두고 부산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선다. 민주당 지도부가 부산을 찾는 건 지난 25일 공식 선거운동이 개시된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김 원내대표는 25일 부산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도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