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안규백 국방부 장관,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정동영 통일부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25일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25일 정동영, 안규백, 권오을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앞서 이 대통령은 22일 국회에 세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 …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25일 “행정안전부가 그야말로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책임지는 ‘행복안전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밝혔다. 또 “인공지능을 활용해 유능하고 효율적인 AI 민주 정부로 나아가겠다”라고 강조했다.윤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

대통령실이 24일 “과도한 정책감사의 폐단을 차단하고 적극 행정을 활성화하겠다”며 “직권남용 수사를 신중하게 하고, 직권남용죄가 남용되지 않도록 법 개정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과거 정권을 겨냥한 표적감사에 활용된다는 지적을 받은 감사원의 정책감사를 폐지하고 정치보복 수단으로 악용될…

이재명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24일 만찬 회동을 가졌다. 이 대통령은 지난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에 이어 주요 그룹 총수들과 연쇄 회동하며 미국 관세 대응을 위한 협상 전략을 긴밀하게 논의하고 있다.재계 및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저녁…

“없는 잘못을 억지로 만들어내거나 정치적인 목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업적을 훼손하는 일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 이재명 대통령은 24일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정책감사, 수사 이런 명목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을 괴롭혀서 의욕을 꺾는 일이 절대…

대통령실이 24일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낙마와 강준욱 전 대통령국민통합비서관 사퇴를 두고 벌어진 부실 검증 논란과 관련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인사를 위해 대통령비서실장 주재 인사위원회에서 인사검증 강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여권 일각에…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국내 금융기관들도 손쉬운 주택담보대출 같은 이자 놀이, 이자 수익에 매달릴 게 아니라 투자 확대에도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대통령이 금융권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선 것은 취임 이후 처음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

김혜경 여사가 24일 오전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리 수해 현장을 찾아 흙탕물에 젖은 가구를 닦으며 복구 작업을 돕고 있다.

네이버 최고경영자(CEO) 출신인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이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디지털·인공지능(AI) 등 기술로 중소벤처기업의 ‘진짜 성장’을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사회·재난 …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사진)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조선 및 해양플랜트 분야를 해수부로 이관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전 장관은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수부 부산 이전에 따른 기능 강화 방안에 대해 “산업부의 조선해양플랜트 부문을 해수부로 이관하면 시…

“없는 잘못을 억지로 만들어내거나 정치적인 목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업적을 훼손하는 일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이재명 대통령은 24일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정책감사, 수사 이런 명목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을 괴롭혀서 의욕을 꺾는 일이 절대로 없…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국내 금융기관들도 손쉬운 주택담보대출 같은 이자 놀이, 이자 수익에 매달릴 게 아니라 투자 확대에도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대통령이 금융권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선 것은 취임 이후 처음이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

20일 방미한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 겸 국가안보보좌관과의 만남이 불발됐다고 알려진 데 대해 “루비오 보좌관 등 다양한 인사들과 협의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그는 “‘미국 측이 거절해 루비오 보좌관과의 면담이 불발됐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루비오…

대통령실은 인사 검증 시스템 개선과 관련해서 “엄정한 검증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인사에 있어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절차적 보완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대통령이 임명하는 …

네이버 최고경영자(CEO) 출신인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디지털·인공지능(AI) 등 기술로 중소벤처기업의 ‘진짜 성장’을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소상공인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사회·재난 안전망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