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특혜 의혹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 데 대해 “굳이 토요일 10시 30분을 고집한 것은 성대한 출정식을 위한 치밀한 계획”이라고 주장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재명 대표가 …
![[전문]이재명 “검사의 나라 돼 가고 있어…폭압에 맞서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1/28/117613436.1.jpg)
국민 여러분 오늘 이 현장을 기억해주십쇼.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이 법치주의 그리고 헌정 질서 파괴한 현장입니다.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 최악의 현장입니다. 이제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가 되어가고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이 대표는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배임 혐의를 받고 있다. 그가 검찰에 출석한 것은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출석 조사를 받은 지 18일 만이다.동아일보 …

‘대장동 개발 특혜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영하권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중앙지검 앞을 찾은 이 대표 지지단체와 이를 규탄하는 보수단체는 이 대표가 등장하자 거세게 충돌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19분쯤…

대장동·위례 개발 비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검찰에 출석한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20분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차량을 타고 중앙지검 서문(서울고등검찰청 정문)까지 와 주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 28일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대규모 지지·반대 집회가 열린다. 민주시민촛불연대는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조사가 끝날 때까지 서울중앙지검 서문 좌측과 정문 앞에서 1000명 규모의 ‘이재명 대표응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오전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 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출석 조사를 받은 지 18일 만이다. 27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
대장동 개발 사업으로 막대한 이익을 챙긴 천화동인 1호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지분이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천화동인 1호는 대장동 사업을 통해 4054억 원의 수익을 배당받은 민간사업자 중 단일 법인으로는 가장 많은 1208억 원을 챙겨 간 곳이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오전 대장동 및 위례신도시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출석 조사를 받은 지 18일만이다. 27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전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백현동 개발사업을 앞두고 김인섭 전 한국하우징기술 대표와 100회 이상 통화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측근의 연루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 대표가 조만간 백현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등과 관련해 추가 조사를 받을 수 있다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의 대주주 김만배씨의 범죄수익 은닉을 도운 혐의를 받는 이한성 화천대유 공동대표와 최우향 이사가 첫 재판에서 범죄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두 사람의 변호인은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김상일 부장판사 심리로 27일 열린 범죄수익은닉규제법위반죄 혐의 1회 공판에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실소유주 김만배씨의 범죄수익을 은닉한 혐의로 구속된 김씨 측근들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김상일 부장판사는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최우향(전 쌍방울그룹 부회장) 화천대유 이사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북 군산에서 검찰 출석을 하루 앞두고 “독재의 시대가 왔다”며 “이제 다시 우리가, 국민이 나설 때가 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7일 군산 공설시장에서 “다시 헌정 질서가 무너지고 민주주의가 파괴되고, 국민 아닌 소수 권력자가 나라 주인이 되려는 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과 관련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검찰 소환 조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대장동 사업 설계 과정에서 이 대표가 자신의 측근과 이른바 ‘대장동 일당’이 유착 정황을 인지했는지 여부를 놓고 검찰과 이 대표 간 진실 공방이 예상된다. 27일 민주당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 소환을 하루 앞둔 27일 검찰이 통보한 시간과 달리 ‘28일 오전 10시30분’ 출석 강행 의지를 밝혔다. 이 대표 측 핵심 관계자는 이날 “이 대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20분쯤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해 지지자와 인사할 것”이라며 “이후 오전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