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하락에 ‘마가’ 집안싸움…“정신 장애” “쓰레기” 막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닮은 외모를 이용해 국제 정치행사 현장에서 정치적 메시지를 전하는 중국계 정치활동가 ‘하워드X’가 “독재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데 풍자만큼 유용한 방법은 없다”는 소신을 밝혔다.40대 중반 홍콩 출신 음악 프로듀서인 하워드는 2011년 김정은 국무…

캄보디아 범죄 공포
캄보디아에서 온라인 금융 사기와 인신매매, 불법감금 및 고문 등을 주도한 ‘프린스 그룹’(Prince Group)이 국내 금융사에 900억 원 넘는 돈을 예치한 것으로 파악됐다.20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국내 은행 중 캄보디아 프린…

인도 뭄바이에서 한밤 중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선루프 위로 여성 2명이 나란히 올라가 있는 모습이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았다고 현지 언론 NDTV, 인디아투데이 등이 20일 보도했다.18일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의 ‘인도 시민의 실패’ 게시판에 올라온 영상에서는 뭄바이의 오베로이 몰 근…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지난해 세계 34위에서 올해 37위로 1년 사이 세 계단 내려갈 것으로 국제통화기금(IMF)이 내다봤다. IMF는 한국이 4년 내 40위 권 밖으로 밀려날 것으로 관측했다. 올해 38위서 35위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는 대만과는 22년 만에 역전될 …

“우공이산의 마음으로 한·중 우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겠다.”지난 16일 노재헌 동아시아문화센터 원장이 주중 한국대사로 취임했다. 9개월간 공백이 이어진 뒤 부임한 그는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결국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고사성어 ‘우공이산(愚公移山)’을 언급하…

홍콩국제공항에서 착륙 중이던 화물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지상 차량과 충돌했다. 사고로 공항 직원 2명이 숨졌으며, 항공기 일부가 바다에 빠졌다. 당국은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아폴로 갤러리’에서 3~4인조 괴한이 단 7분 만에 왕실 보석을 훔쳤다. 범인들은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침입했으며, 절단기 등을 사용한 치밀한 범행이었다. 회수된 유제니 황후의 왕관은 일부 파손된 채 발견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을 “불법 마약 지도자”라고 비난하며 콜롬비아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구스타보 페트로 콜롬비아 대통령은 불법 마약 수장으로서 대규모든 소규모든…
![“군복 판매하는 곳 어디인가” 황당질문 올린 중국인 계정[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0/132594664.3.png)
한 누리꾼이 잃어버린 군복을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묻는 황당한 게시물을 올려 뭇매를 맞았다. 해당 계정의 국가번호가 중국(+86)으로 확인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작성자 A 씨는 16일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나 군복을 잃어버렸는데 제주도에서 군복과 군화를 판매하는 곳이 어디인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19일(현지 시간) 괴한들이 침입해 왕실 보석 8점을 훔쳐 달아났다. 루브르 박물관은 19일에 이어 20일도 전격 휴관을 결정했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범인들은 이날 개장 30분 후인 오전 9시30분경 사다리를 타고 박물관에 침입해 프랑스 왕실 보석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