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집무실에는 숨겨진 굿즈샵이 있다 [트럼피디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3일 찾은 울산 울주군 세계식품 울산공장. 높이 약 2m, 길이 4.5m 크기의 인공지능(AI) 선별기에 달린 센서 카메라 4대가 컨베이어벨트를 따라 쏟아지는 아몬드들을 실시간으로 스캔하고 있었다. 껍질이 반쯤 벗겨진 아몬드는 불량품 라인으로, 단단한 아몬드는 생산 라인으로 자동 분…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와 로제, 미국 팝스타 리애나,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 등 글로벌 셀럽들이 가방에 ‘라부부(Labubu)’ 키링을 달고 있는 사진을 잇따라 공개하면서 중국 팝마트(Pop Mart)의 대표 캐릭터 ‘라부부’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려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검색량…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자사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를 미얀마 내 사기(스캠) 조직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되자 단말기 2500대 이상을 차단했다.23일(현지 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스페이스X의 로런 드라이어 사업운영 담당 …
![車산업 쇠퇴하자 방산으로 갈아타…위기를 기회로 바꾼 질롱[인구 절벽을 넘어선 도시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3/132620662.1.jpg)
“질롱을 호주 방위산업(방산)의 수출 기지로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지난달 23일(현지 시간) 인구 약 30만 명인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주 질롱을 찾았다. 호주에서 시드니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2대 도시 멜버른에서 약 75km 떨어진 곳이다. 질롱에는 약 100년간 미국 포드자동차와 …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정책들이 여성들의 일자리와 가정 내 돌봄 구조 전반을 뒤흔들며, 경제적 퇴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2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는 여성들이 올해 들어 불균형적으로 일자리를 잃고 있는 배경에는 단순한 경기 침체가 아닌, 트럼프 행정부…

美 트럼프 2기
“이민세관단속국(ICE)는 뉴욕에서 물러나라!”“뉴욕은 우리들의 도시다. 당신들은 내 친구들을 데려갈 수 없다!”22일 오후 6시 미국 뉴욕 맨해튼 시청 앞 광장에 수 많은 시민이 운집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대규모 불법 이민자 단속을 비판하는 이들은 피켓을 들고 “뉴욕 한…

다카이치 日총리 취임
21일 출범한 일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내각의 지지율이 71%를 기록했다. 역대 일본 내각의 출범 직후 지지율 중 5위로, 아베 신조(安倍晋三) 1기 내각 지지율보다 높은 수준이다.요미우리신문이 21, 22일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다카이치 내각 지지율은 71%로, 지지하지 …

오픈AI가 한국이 명실상부한 AI 강대국으로 올라서려면 ‘소버린 AI’ 구축 뿐 아니라 글로벌 협력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전통적 반도체 강국인 한국의 인프라적 강점을 토대로 오픈AI와 같은 글로벌 선두기업과 협력해야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질 것”이라며 “꽤 긴 회담이 예정돼 있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30일, 다음달 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예정된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 주석과 …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한 여성이 뇌 수술 도중 클라리넷을 연주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진은 이를 통해 수술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22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데니즈 베이컨 씨(65)는 영국 런던 킹스 칼리지 병원에서 올해 7월 뇌심부자극술(Deep B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