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0.5% 벽’ 깼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카이치 日총리 취임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얕보이지 않는 옷 고르느라 몇 시간을 썼다’고 발언해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이번 발언은 다카이치 총리의 ‘대만 유사시 집단 자위권 행사’ 발언 이후, 중일관계가 경색된 가운데 나온 것이라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 시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이후 중·일 관계가 악화일로로 치닫는 가운데, 중국 주일대사관이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에 대해 “중국 고유의 영토”라고 강하게 주장했다.일본 매체 닛칸스포츠에 따르면 주일 중국대사관은 21일 저녁 공식 …

중국이 유엔 사무총장에게 서한을 보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발언’에 대해 “노골적인 도발”이라고 비난했다.22일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푸충(傅聰) 유엔 주재 중국 대사는 전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서한을 보냈다.푸 대사는 서한에서 “다카이치 총리가 일본 …

일본이 내년 1월 한국, 중국, 일본 정상회의를 조기 개최하자며 한국과 중국에 의사를 타진했지만 중국이 거부했다고 22일(현지 시간) 일본 언론들이 전했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발언’으로 비롯된 중일 갈등의 여파라는 분석이 나온다.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복수의 외교 …
일본이 내년 1월 한중일 정상회의를 조기 개최하자는 뜻을 한중 양국에 타진했으나 중국이 이를 거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2일 교도통신이 보도했다.복수의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은 임시국회 일정 등을 고려했을 때 연내 정상회의 개최가 어렵다고 보고 물밑에서 내년 1월 개최를 조율해…

‘슈퍼맨’ 코믹스 초판본이 경매에서 912만 달러(약 134억원)에 낙찰되면서 역대 만화책 경매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21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1939년 출간된 ‘슈퍼맨 #1’이 경매에서 912만 달러에 낙찰됐다. 이 책의 출간 당시 가격은 10센트였다.이전 만화책…

푸충(傅聰) 유엔 주재 중국 대사는 21일(현지시각)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중국에 대한 잘못된 발언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입장을 자세히 설명했다.이 서한은 유엔 총회의 공식 문서로 모든 유엔 회원국에 배포될 예정이다.푸…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전날 밤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 도착했다. 공항에선 남아공 10대들이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이 대통령 부부를 환영했다. 21일 밤 요하네스버그 O.R. 탐보 국제공항에 도착한 이 대통령 부부는 공군 …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은 22일(현지 시간) 오전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한 첫 세션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는 경제성장, 무역의 역할, 개발재원 및 채무 부담 …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 올해 국내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가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22일 배급사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이날까지 누적 관객 563만80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