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자 접종 의료진들 “아프지 않다” “별다른 증상 없다”
“아프지 않았다. 안심하고 맞았다”, “별다른 증상 느껴지지 않는다”, “다른 백신과 다른 점은 없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틀째인 27일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접종을 맞은 의료진들은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 2021-02-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프지 않았다. 안심하고 맞았다”, “별다른 증상 느껴지지 않는다”, “다른 백신과 다른 점은 없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틀째인 27일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접종을 맞은 의료진들은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삼일절 연휴 첫날인 27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평소 주말보다 매우 혼잡하겠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83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0만대로 예측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

나이지리아 북부의 한 기숙학교에서 26일(현지시간) 여학생 317명이 또다시 무장괴한들에게 납치됐다고 나이지리아 경찰이 밝혔다. 잠라파주 경찰 대변인 모하메드 셰후는 장게베 마을에 있는 국립여자중학교가 무장괴한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며 이 같은 피랍 여학생 숫자를 확인한 후 경찰과 군…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미국)가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 챔피언십(총상금 1050만달러) 둘째 날 단독 선두에 올랐다. 켑카는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의 컨세션 골프클럽(파72·7474야드)에서 열린 대회 이틀째 2라운드에서 버디 7개와 보기 1개…

한국 남자 골프의 기대주 김주형(19·CJ대한통운)이 반등에 성공했다. 김주형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푸에르토리코오픈(총상금 300만달러) 2라운드에서 순위를 공동 9위까지 끌어올렸다. 김주형은 27일(한국시간) 푸에르토리코 리오그란데의 그랜드 리저브 컨트리클럽(파72·7506…
전인지(27·KB금융그룹)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게인브리지 LPGA(총상금 200만달러) 2라운드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전인지는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마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파72·6701야드) 2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더…


남편 진화와의 결별설에 휩싸였던 배우 함소원이 화해했다고 밝혔다. 함소원은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파경설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그는 “남편 진화와 일주일 만에 화해했다. 여러분들도 안 좋은 적이 있지 않나”며 “제가 진화를 힘들게 하는 스타일이…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오전 화이자 백신 접종 현장을 참관헸다. 이날부터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5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활용한 예방 접종이 진행된다. 전날 국제 백신 공급기구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5만8000명분 화이자 …

전세계 자동차용 반도체 부족으로 대표적인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도 가동을 일시 중단했지만 한국의 현대차는 정상 가동하고 있어 전세계 완성차 업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텍사스 지역 한파로 인한 전력난으로 열흘째 가동 중단된 삼성전자의 오스틴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공장을 포함해 같…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의 내야수 최지만(30)이 최근 KBO리그로 복귀한 추신수(39·신세계그룹 이마트)의 길을 따라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최지만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샬럿 스포츠파크에서 진행된 현지 취재진과의 화상인터뷰에서 추신수에 대한 질문을 받았…

정세균 국무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지 이틀째인 27일 “정부는 국민들께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해 접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국립중앙의료원…

미국에서 아내와 불륜을 저지른 내연남의 성기를 절단해 도망친 남성에게 징역 30년이 구형됐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플로리다주에 거주하는 알렉스 보닐라(51)는 2019년 7월 아내와 불륜관계인 이웃 남성 A씨의 신체를 훼손한 혐의로 체…

“절름발이 오리라는 뜻으로, 임기 종료를 앞둔 대통령 등의 지도자 또는 그 시기에 있는 지도력의 공백 상태를 이르는 말.” 최근 들어 레임덕이라는 단어가 뉴스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레임덕이 현실에서 나타나고 있느냐와 별개로 여당이든 야당이든 이제 정국을 평가할 때 한 번씩은 입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첫 날이었던 지난 26일 하루 동안 1만8489명이 접종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백신 접종에도 불구하고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을 넘겼다며 방역 수칙 준수를 소홀히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미 국무부가 26일(현지시간) 한미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 타결 의지를 거듭 확인했다. 이날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방위비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언론 보도 내용을 확인해 달라는 ‘미국의 소리(VOA)’ 방송의 질의에 “미한 동맹은 동북아시아와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 …

이재명 경기지사는 전쟁터에 홀로 선 심정으로 ‘삼기’(三基· 기본소득 기본주택 기본대출)를 외칠 때면 외롭고 고통스럽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편지 한통에 의욕과 보람을 얻었다며 ‘보편과 기본’이라는 종착점을 향해 힘을 내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27일 SNS에 “메일을 정리…

새 국가경제발전 계획 이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북한이 경제지도 일꾼(간부)들에 원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외 선전매체 ‘메아리’는 27일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리상’이라는 이름의 원격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메아리에 따르면 교육은 6개월 …

조영구가 지금까지 주식과 투자 등으로 35억원 정도를 손해 봤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속 코너 ‘손해사정사’에는 방송인 겸 사업가 조영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DJ 김태균은 조영규를 향해 “이쪽으로는 거물…

개그맨 장동민이 수억원 대의 보석 사기를 당한 일화를 공개했다. 26일 방송된 E채널 ‘어머어머 웬일이니’에서는 ‘알라딘 램프에 사기당한 의사’에 대한 사연이 도착했다. 황당한 사기 사건에 멤버들은 귀를 의심하며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라고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