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후원회 이틀만에 5억원 넘어…98% 소액후원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7일 “후원회가 열린 지 이틀도 채 되지 않아 5억3000만원이 넘는 후원금이 모였다”며 “그중 10만원 이하 소액 후원자가 98%”라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시민들께서 자발적으로 후원 릴레이를 이어간다는 말…
- 2021-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7일 “후원회가 열린 지 이틀도 채 되지 않아 5억3000만원이 넘는 후원금이 모였다”며 “그중 10만원 이하 소액 후원자가 98%”라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시민들께서 자발적으로 후원 릴레이를 이어간다는 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칠레 고급 와인 브랜드 ‘에스쿠도 로호(Escudo Rojo)’ 최상급 제품인 ‘에스쿠도 로호 바로네사P(Escudo Rojo Baronesa P, 이하 바로네사P)’를 출시하고 한정 판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바로네사P는 와인 명가 바롱필립 드 로칠드…

이누이트족 출신 여성이 캐나다에서 처음으로 총독이 됐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6일(현지 시간) 메리 사이먼(74)을 신임 총독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총독은 캐나다의 공식 국가 원수인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대리하는 상징적 역할의 성격이 강하지만 중요한 국가 업무도 주재…

국내 연구진들이 코로나19 회복자들에게 방어면역 반응이 10개월까지 잘 유지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KAIST는 의과학대학원 신의철 교수 연구팀이 고려대 안산병원 최원석 교수·충북대병원 정혜원 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코로나19 회복자들에서 기억 T세포가 10개월 동안 잘 유지되고 …

경찰청은 서울경찰청장에 최관호 경찰청 기획조정관이 내정됐다고 7일 밝혔다. 경찰청 차장에는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이, 경찰대학장에는 이철구 충남경찰청장이 내정됐다. 부산경찰청장은 이규문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 인천경찰청장은 송민헌 경찰청 차장이 맡게 됐다. (서울=뉴스1)

일본 정부가 시즈오카현 아타미시에서 발생한 산사태를 계기로 태양광 발전에 대한 입지 규제를 검토하기로 했다.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郞) 환경상은 6일 기자회견에서 “급경사지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우려하는 지역 주민도 있다. 설치를 금지하는 대응도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고 …

성인 잡지 ‘맥심(MAXIM)’이 교보문고 진열대에서 퇴출당했다는 루머가 확산하자 교보문고가 “사실무근”이라며 해명에 나섰다. 지난 6일 맥심 이영비 편집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에서 맥심하기 진짜 너무 힘들다”라고 운을 떼며 맥심이 교보문고 진열대에서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렸다. …

배우 박시연이 6개월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제개했다.박시연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 없던 하늘이 그립네요, 우리 건강히 꼭 다시 만나길”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박시연이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흐린 하늘의 도시 풍경이 담겨 있다. 박시연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

미얀마와 국경이 접한 중국 윈난성 루이리시에서 다시 확산되는 코로나19가 전염성이 강해진 델타 변이로 알려져 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7일 중국 런민르바오는 등은 전날부터 24시간 동안 윈난성에서 신규 확진자가 15명 나왔고, 이에 따라 루이리시 주요 지역에서 봉쇄식 관리가 시행…

고진영(26·솔레어)이 넬리 코다(미국)와의 격차를 좁히며 세계랭킹 1위 탈환에 시동을 걸었다.고진영은 6일(현지시간) 발표된 롤렉스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9.10점을 기록, 2위 자리를 유지했다.고진영은 지난 6월28일 발표된 세계랭킹에서 8.79점이 되며 2위로 내려갔다…

현대자동차와 제주도는 6일 ‘친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현대차와 제주도는 친환경차 보급과 인프라 구축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현대차는 올 5월 제주 지역 전용 전기차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를 개설해 전기차 관련 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전국적으로 그린피가 인상 러시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충북 청주에 위치한 대중제 36홀 골프장 떼제베CC가 그린피를 최대 27% 인하하기로 했다. 떼제베CC 관계자는 7일 “최근 주말 및 휴일에 최고 26만 원, 주중 최고 20…
![‘첫 백신 스와프’ 화이자 35만 명분 이스라엘서 도착[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07/107839059.1.jpg)
7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가 1212명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3차 유행 당시 일일 최다 기록인 1240명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숫자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서울 577명 경기 357명 등 수도권 지역발생 확진자만 990명입니다. 서울은 확진자가 가장 많았던 지난해 12월 25일 …

지난 2014년에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석권했던 김재영 대표가 최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으로 또 한 번 국내 시장 양대 마켓 1위를 차지하면서 그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블레이드' 출시 전 "극강의 모바일 액션"을 선보이겠다던 …

LG전자가 2분기(4~6월) 1조1128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처음으로 2개 분기 연속 1조 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미국 월풀과의 격차를 크게 벌린 생활가전(H&A) 사업본부의 선전으로 2분기 매출 신기록도 세웠다. LG전자는 7일 매출 17조1101억 원, 영업이익 1조…

전남 순천의 한 어린이집에서 원생을 마중 나온 보육교사가 학부모 차량 문에 끼여 끌려가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7일 순천경찰서는 이날 오전 8시9분경 순천시 연향동 모 어린이집 주차장에서 보육교사 A 씨(33)가 차사고를 당했다는 신고를 접수해 조사중이다. A 씨는 학부모 차량…

미래에셋증권은 7일 고객 예탁자산이 400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6월 말 기준 고객 예탁자산은 약 400조5000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8월 300조 원을 돌파한지 약 10개월 만에 100조 원 이상이 추가로 불어난 셈이다. 전체 고객 예탁자산 중 개인…

탁 트인 대서양과 하얀 백사장 조망을 갖춘 명품 주거지로 각광 받던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부동산 시장이 혼란에 빠졌다. 지난달 24일 마이애미 해변 인근에 있는 12층 아파트 ‘섐플레인타워 사우스’ 붕괴 사고로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된 탓이다. 6일 뉴욕타임스(NYT)에…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 월드패널은 음료 시장 전반 및 커피 전문점 브랜드 경쟁 현황에 관한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는 거리두기 및 매장 이용제한 등의 규제가 매출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진 커피전문점이 실제 어떠한 변화를 …

미국 뉴욕시장 민주당 경선에서 에릭 애덤스 브루클린자치구장이 승리했다. 애덤스가 본선에서 공화당 후보를 이길 경우 두 번째 흑인 뉴욕시장이 된다. AP통신은 6일(현지시간) 뉴욕시장 민주당 프라이머리(예비선거) 개표에서 애덤스가 2위를 달리고 있는 캐스린 가르시아 전 뉴욕시 위생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