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 전통으로 완성된 ‘김씨영동고’… 자연산 침향으로 만든 ‘김씨공심단’
황사의 계절이다. 황사나 미세먼지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치명적이다. 기관지 질환인 천식 등 폐질환이 나타나면 옛 선조들은 호흡기와 목에 좋은 전통약을 만들어 먹었다. 서울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은 전통 방식으로 환자를 진료하며 얻은 지식을 총동원해 맛도 좋고 기관지에…
- 2022-04-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황사의 계절이다. 황사나 미세먼지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치명적이다. 기관지 질환인 천식 등 폐질환이 나타나면 옛 선조들은 호흡기와 목에 좋은 전통약을 만들어 먹었다. 서울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은 전통 방식으로 환자를 진료하며 얻은 지식을 총동원해 맛도 좋고 기관지에…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이다. 후천성 백내장은 눈 노화가 원인으로 주로 노인들에게 나타난다. 백내장은 발병률이 꽤 높은 편이며 백내장 수술을 받는 환자 수도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

코큐텐은 우리 몸 안에서 저절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코큐텐 생산량은 20대에 정점을 찍은 뒤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해 40대 이후에는 급격히 떨어진다. 40대는 20대의 70% 정도, 60대가 되면 20대의 50% 정도만 생산한다. 다행히 코큐텐은 영양제로도 공급할 수 있다. 코큐텐…

우리 몸의 기운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인 현상은 몸에 기운이 떨어진다는 것.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해도 갈수록 기운이 없고 피로감이 증가한다. 왜 그럴까? ‘코엔자임Q10(코큐텐)’이라는 영양소와 직접 관련이 있다. 우리가 흔히 ‘기운…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메 도넛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부터 시작된 던킨의 ‘뉴웨이브 프로젝트’는 가장 맛있는 도넛을 위한 던킨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다. 품질 경영 강화와 새로운 배송 시스템 도입, 다양…

유통전문기업 hy의 소재 B2B 사업이 2년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hy는 지속성장을 위한 핵심사업으로 ‘소재 B2B’와 ‘배송서비스’를 집중 육성 중이다. 지난해 사명변경 이후 본격화했으며 두 사업 모두 가시적 성과를 통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소재 B2B는 4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노란색 커피믹스가 있다. 바로 맥심 모카골드다. 맥심 모카골드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오랜 시간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맥심 모카골드가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

지속가능한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 트렌드 영향으로 MZ세대 젊은 층 사이에서도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치료보다는 예방의 관점에서 건강을 생각하게 되면서 간단한 섭취로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

삼양사가 울산 신공장 상업 생산을 앞두고 식품업계 전문가들에게 기술력을 입증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14일 웨비나로 진행한 ‘2022 SIA(Samyang Ingredients Academy)’ 1회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SIA는 삼양사가 식음료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가운데 주류업계도 일상 회복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클라우드’는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98년 동안 맥주와 소주 등 주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진로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경계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스타트업에 지분투자를 단행하며 스타트업 분야에 있어 새로운 사업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2018년 더벤처스와 협약을 맺고…

스낵 시장은 1조6000억 원 규모로 과자 전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이다. 원료에 따라 옥수수 스낵, 감자 스낵, 소맥 스낵 등으로 크게 구분하는데 옥수수 스낵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은 롯데제과의 꼬깔콘이다. 꼬깔콘은 지난해에도 850억 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올려 인기 정상에 있음을…

오리온은 음료 사업을 그룹 신수종 사업의 한 축으로 선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판매하고 있다. 용암해수는 바닷물이 육지로 스며들면서 화산암반층에 의해 여과된 물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영양정보를 확인…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자들의 화이트미트(White Meat) 선호 추세에 맞춰 다양한 형태와 맛의 냉장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CJ제일제당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은 출출할 때나 운동 후, 부담 없는 야식이나 간식 등 ‘일…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 당시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으며 40년 동안 줄곧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피코크는 셰프가 직접 만듭니다” 이마트가 ‘셰프 메이드, 피코크!(Chef Made, PEACOCK!)’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 상품을 만드는 개발 전문가와 비밀 연구소에 대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마트 매장과 피코크 공식 SNS …

대상㈜이 소재사업 확대를 중장기 비전으로 삼고 현재 제품 개발이 활발한 식물성 대체육은 물론이고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배양육에 적극 투자하기로 했다. 대상㈜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채널별로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식품연구소에 전문팀을 구성했다. 현재 국내 …

농심이 내달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의 문을 연다. 포리스트 키친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건강한 메뉴로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농심은 이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산업의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각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고부가가치 신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시장 트렌드 반영한 사업 확장 이마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에 따라 요리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가 높아진 점을 파악해 인…
러시아군에게 포위된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이 며칠 안에 함락될 수 있다고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익명의 유럽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다. 관리에 따르면 러시아군이 마리우폴을 완전히 파괴하면서 키이우 부차에서 일어났던 ‘대학살’과 같은 민간인 피해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