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국민과 함께 늑대 내쫓겠다” 정계복귀 선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10일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며 정계 복귀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4월 15일21대 총선 참패에 따른 책임을 지고 물러난 지 329일 만이다. 황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만의 정치를 끝내야 한다. 개와 늑대의 시간…
- 2021-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10일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며 정계 복귀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4월 15일21대 총선 참패에 따른 책임을 지고 물러난 지 329일 만이다. 황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야만의 정치를 끝내야 한다. 개와 늑대의 시간…

㈜명륜당이 운영하는 숯불돼지갈비 전문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는 신 메뉴 ‘숯불닭갈비’ 출시를 기념해 두 달간 무료시식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명륜진사갈비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숯불닭갈비는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매콤 달콤한 특제 양념과 함께 하루를 숙성시켜 닭갈비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야만의 정치를 끝내야 한다”며 “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 문재인정권에 대한 공분을 나누고 희망의 불씨를 지키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현 정권을 겨냥해 “저들은 국회를 독식하고 입법으로 헌법을 껍데기로 만들었다”며…

필립 데이비슨 미국 인도태평양 사령관이 북한은 미국과 역내 동반자국가들에 중대한 안보위협이라고 지목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에 다시 호전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도 했다. 9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데이비슨 사령관은 이날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 제출한…

내주부터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오는 12일 발표를 앞두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일주일간 단계 조정의 핵심지표인 지역발생 확진자가 일평균 400명을 앞두고 있어, 2.5단계로 상향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0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최근 일…

미 국무부가 최근 대통령 직속 경제기획위원회 소속 인사의 발언으로 불거진 한국의 ‘쿼드 플러스’ 참여 여부를 두고 양국의 동맹 관계를 강조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9일(현지시간) 유튜브 공식 계정으로 중계된 정례 브리핑에서 한국의 쿼드 참여 관련 질문에 “쿼드에 관해선 …

방송인 서정희가 일상을 공개했다. 서정희는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홈쇼핑 녹화 가는 길”이라며 “웨이브를 너무 세게 한 것 같긴 하다, 고데기 불나게 말았는데 말이죠”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서정희가 차 안에서 셀카를 찍고 있는 모…

미국과 중국간 경쟁이 첨예화하면서 대북 제재 공조를 지난 2017년 수준으로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미국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왔다. 한국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계속 미국 편을 든다는 인상을 주는 행동은 꺼릴 것이라고 했다. 10일 미국의 소리(VOA)에 따르면 마커스 갈로스카스 …

중국 정부가 신장 위구르족에 대한 집단학살에 국가적 책임을 지고 있다는 첫 비정부기구 보고서가 나왔다. CNN보도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DC의 싱크탱크 뉴라인스연구소는 9일(현지시간) ‘위구르 집단학살’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보고서는 인권 및 전쟁범죄, 국제…

배우 손지창이 군 복무 중인 아들을 향해 애정을 전했다. 손지창은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대 4개월 만에 짧은 휴가를 마치고 부대로 복귀하는 날,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신 덕분에 성민이는 대한민국의 당당한 군인이 됐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

서울시 관내 여자 중·고등학교 중 31개 학교에서 아직도 속옷의 착용 유무와 색상, 무늬, 비침 정도를 규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장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2)에 따르면 중학교 44개교 중 9개교, 고등학교 85개교 중 22개교의 학교에서…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패셔니스타 면모를 뽐냈다. 지드래곤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흑백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지드래곤은 진주 목걸이와 팔찌 등 화려한 액세서리를 착용한 채 카메라를 시크하게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착용한 명품보다 빛나는 카리스마와 독…

가수 선미가 탄탄한 뒤태를 자랑했다. 선미는 10일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을 공개했다. 등이 드러나는 홀터넥 의상을 입고 뒤태를 공개했다. 군살 하나 없이 늘씬한 라인이다. 늘어뜨린 긴 머리와 ‘블링블링’한 의상과 매치돼 마치 인어공주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한편 선미는 현재…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하는 쿠팡이 주식 공모가를 주당 32~34달러로 올려 잡았다. 쿠팡은 9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정 제출한 상장 서류(S-1/A)를 통해 총 1억2000만 주의 주식 공모가를 32~34달러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제시했던 2…

최지만(30·탬파베이 레이스)이 안타 생산을 이어가며 좋은 타격감을 선보였다. 최지만은 1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샬럿의 샬럿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시범경기에 5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 2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3경기 연속 안타를 …
유엔은 9일(현지시간)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폭발사고로 발생한 방사선이 암 발생률을 눈에 띄게 높이지 않는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로이터 및 dpa 통신 보도에 따르면 유엔 방사선영향과학위원회(UNSCEAR)는 2011년 동일본대지진 발생 10년을 이틀 앞두고 발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땅 투기 의혹으로 정부 주택공급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사전청약 등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주택공급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으나, 시장을 중심으로 의구심이 커지는 모양새다. 부동산업계 일각에서는 불확실성이 큰 사전청약 …

광주에서 발생한 70억원대 부동산 사기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들을 양산한 장소 중 한 곳이 ‘광주역 회의실’이었다는 진술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이 10일 입수한 관련 사건 고소장에는 광주지역에서 활동하는 한 투자회사로부터 사기를 당해 적게는 수천만원, 많게는 수억원까지 피해를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및 지인·가족이 광명·시흥 3기 신도시의 정보를 미리 듣고 유력 후보지에 사전 투기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이들이 토지 보상금이 아닌 신도시 아파트 분양권을 노린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일부 의혹 대상자들이 아파트 분양권을 받을 수 있…

국민연금 등 연기금이 코스피 시장에서 역대 최장인 48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이어간 가운데 연기금의 최장매도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금융감독원의 주식 매매자료 집계가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 자금을 받아 운용하는 자산운용사들이 자료 제출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이를 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