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무대 오르는 ‘두 대의 피아노’
미국 미시간주립대 교수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손민수(44), 2015년 부소니 콩쿠르 우승자 문지영(26). 두 스타 피아니스트가 함께 호흡을 맞춰 협주곡을 연주한다. 25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KBS교향악단 764회 정기연주회 ‘새 생명의 전령’에…
- 2021-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미시간주립대 교수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손민수(44), 2015년 부소니 콩쿠르 우승자 문지영(26). 두 스타 피아니스트가 함께 호흡을 맞춰 협주곡을 연주한다. 25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KBS교향악단 764회 정기연주회 ‘새 생명의 전령’에…

“배송 차량이 일주일에 서너 번씩 집 앞을 지나다니는 걸 보고 우리 동네에 이용자가 많다는 걸 알게 됐어요.” 서울 강남구에서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키우는 A 씨(35·여)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우리집은 도서관’(우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어린이 책을 빌리고 있다. 이 앱은 이용자…

비(非)백인 배우에게 굳게 닫혀 있던 아카데미의 빗장을 ‘미나리’의 두 주역 윤여정(74)과 스티븐 연(38)이 열어젖혔다. 윤여정은 한국인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 후보에, 스티븐 연은 아시아계 미국인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각각 올랐다. 아시아계 배우에 대해서는 후보 지명조차…
NH농협은행이 시즌 첫 소프트테니스(정구) 무대인 제42회 회장기 대회에서 2년 만에 정상에 복귀했다. NH농협은행은 16일 전북 순창에서 열린 여자 일반부 단체전 결승에서 이민선과 이정운이 복식 승리를 따내고 문혜경이 단식에서 이긴 데 힘입어 DGB대구은행을 2-0으로 눌렀다. 유영…
20일 시작하는 프로배구 여자부 플레이오프(PO)에 관중 입장이 재개된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0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흥국생명과 IBK기업은행의 PO 1차전부터 경기장 전체 좌석 10% 선에서 관중 입장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차전 티켓(200여 석)은 17일 …

역시 프로축구 K리그1(1부) 4연패 팀다웠다. 전북은 고비에서도 승리를 낚는 확실한 DNA가 있었다. 전북이 1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시즌 K리그1 5라운드 경기에서 대구를 3-2로 꺾었다. 최근 3연승을 거둔 전북은 4승 1무(승점 13)로 단독 선두에 올라섰다. …

여자프로농구 2020∼2021시즌이 삼성생명의 기적 같은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외국인 선수 제도가 폐지되면서 정규리그 초반 경쟁력 저하 등이 우려됐다. 그러나 막판 순위 경쟁, 접전과 이변이 벌어진 플레이오프(PO), 챔피언결정전을 통해 한국 여자농구의 갈 길이 제시됐다는 긍정적인 평…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4)가 FC바르셀로나 역대 최다 출전 타이기록과 13시즌 연속 20골 이상 기록이라는 두 토끼를 잡았다. 13시즌 연속 20골 이상 기록은 유럽 5대 리그 최초다. 바르셀로나는 1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노우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스페인 프로축구 …

“살살 하라고 하는데, 나한테 뭘 살살 하라는지 모르겠다.”(웃음) 2년 전까지 함께 메이저리그를 누볐던 39세 동갑내기 친구 추신수(SSG)와 오승환(삼성)이 반갑게 해후했다. 평소 표정 변화가 거의 없어 ‘돌부처’로 불리는 오승환은 모처럼 함박웃음을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

프로배구 여자부 GS칼텍스 선수단이 16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여자부 정규리그 1위 시상식에서 차상현 감독을 헹가래 치며 기뻐하고 있다. 13일 2위 흥국생명이 KGC인삼공사에 패하면서 1위를 확정한 GS칼텍스는 12시즌 만의 정규리그 1위를 자축했다. 1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아메리칸리그를 대표하는 ‘이도류(二刀流)’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와 내셔널리그 투타겸업의 대명사 마이클 로렌즌(29·신시내티)이 시범경기 맞대결을 벌였다. 결과는 오타니의 KO 승이었다. 오타니는 16일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

만점짜리 모의고사였다. 메이저리그(MLB) 토론토의 에이스 류현진(34·사진)이 자신의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 선발승을 따내며 정규시즌 전망을 밝게 했다. 류현진은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디트로이트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4…
◇사선문화제전위원회(위원장 양영두)는 18일 전북 전주시 금암동 전북일보사 빌딩 2층 우석대 공자아카데미에서 독립운동가박준승선생기념사업회와 함께 전북 임실에서 3·15만세운동을 주도했던 애국지사들을 재조명하는 학술강연회를 연다. 강연회는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 순으로 진행된…

‘엄마 골퍼’ 미셸 위(32·미국)가 필드에 복귀한다. 16일 USA투데이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결혼과 출산 등으로 2년 가까이 대회에 출전하지 않았던 재미동포 미셸 위는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즈배드에서 시작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기아 클래식과 내달 2일 개막하…

“부를 얻고 난 뒤 인생의 방향을 잃고 한동안 방황했습니다. 이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꿈을 꾸고 싶습니다.”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55·사진)이 세계적인 자발적 기부 운동 ‘더 기빙 플레지’에 참여해 재산 절반 이상 기부의 뜻을 공식 서약했다. 기부…
◇장수길 씨 별세·정숙향 씨 남편상·혜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상무 우진 씨 부친상·김영궁 SK텔레콤 팀장 장인상·최정아 씨 시부상=16일 경북 포항시민 전문장례식장, 발인 18일 오전 11시 054-253-4444

16일 서울 서초구 화물공제조합에서 개별화물연합회 안철진, 일반화물연합회 김옥상, 용달화물연합회 전운진 회장(왼쪽부터)이 모여 개인화물운송사업자의 공제조합 가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1t 트럭으로 소화물을 취급하는 용달 등 전국 약 18만 명의 개인화물운송사…

미국 법무부 환경 및 천연자원 업무 담당 차관보에 한국계 미국인 토드 김(김선회·사진)이 내정됐다. 백악관은 15일(현지 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토드 김을 차관보 후보자로 지명했다고 밝혔다. 환경 관련 법집행 및 형사·민사 사건을 총괄하는 자리로 상원 인준 청…
미국 워싱턴에 있는 한국전쟁 참전 기념공원에 전사자 4만3000명의 이름이 새겨진다. 15일(현지 시간) 주미 한국대사관과 미 국립공원관리청(NPS)에 따르면 워싱턴 내셔널 몰에 있는 한국전쟁 참전 기념공원이 16일부터 새 단장 공사를 시작한다. 26년 만에 이뤄지는 작업으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