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토 양보 없다던 젤렌스키 “돈바스 지역 타협 가능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2014년부터 러시아의 지원을 받고 있는 동부 돈바스 지역에 대해 타협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언론과 90분간 러시아로 진행한 화상 인터뷰에서 “”러시아와의 협상에서 우크…
- 2022-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2014년부터 러시아의 지원을 받고 있는 동부 돈바스 지역에 대해 타협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언론과 90분간 러시아로 진행한 화상 인터뷰에서 “”러시아와의 협상에서 우크…

중대본 “11주만에 유행 감소세 전환…확진 18만7213명”중대본 “국내 스텔스 오미크론 지난주 기준 우세종화”< 동아닷컴 >

마세라티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 판매 대수가 2만4269대로 41% 급증했다. 마세라티는 이러한 성장을 적극적인 전동화 전략, 특히 기블리와 르반떼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친환경차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기차만큼은 아…
![文 지지율 46.7%·尹 국정수행 전망 46.0%…오차내 격차[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8/112559001.2.jpg)
문재인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도가 윤석열 당선인 국정 수행 전망보다 오차범위 내에서 높다는 여론조사가 28일 나왔다. 문 대통령은 2주째 상승세를 보이며 46.7%를 기록한 반면, 윤 당선인은 2주째 하락세를 나타내 46.0%에 머물렀다.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인사권 등을 두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에 따라 유 부총리는 오는 4월 2일까지 일주일간 격리·치료를 받게 된다. 28일 교육부에 따르면 유 부총리는 전날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 코로나19 양성으…

임대차 시장 안정을 위해 도입한 임대차3법이 입법 취지와는 다르게 전셋값 급등을 불러온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어떤 방식으로 임대차3법을 손질할지 관심이 쏠린다. 임대차3법은 ▲2년의 임차 계약 후 1회에 한해 추가 2년을 보장하는 ‘계약갱신청구권’ ▲임대료 증액의 상한을 이…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주변에서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지만 “아직 역량이 부족하다”며 사양했다고 밝혔다. 대선후보 경선 때 홍준표 의원 캠프에서 뛰었던 이 전 의원은 28일 SNS를 통해 “며칠전 경기도 40여개 개발지구의 원주민 주민대책위들이 중심이 된 공공주택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전국 장애인 차별철폐 연대’(전장연)가 날선 대립을 이어가고 있다.이런 가운데 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은 “이 대표가 섣부른 판단과 (볼모 등의) 언어 사용을 통해 오해와 혐오를 조장하는 것은 성숙한 반응은 아니다”며 28일, 전장연 출근길 …
인구 2500만의 상하이가 단계적 전면봉쇄에 돌입함에 따라 경제 충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중국의 ‘경제수도’로 불리는 상하이가 코로나19가 크게 확산하자 단계적 봉쇄와 함께 2500만 시민에 대해 코로나19 전수검사를 하기로 했다.◇ 2500만 시민 전수검사 : 상하이는 황포강을 중심…

진보성향 방송인 김어준씨는 28일, 최근 갑자기 문재인 대통령 배우자 김정숙 여사에 대해 ‘명품’, ‘사치’논란이 불거지고 있다며 자기가 아는 한 김 여사는 결코 사치한 적 없다며 방어막을 펼쳤다.그러면서 이러한 논란이 “논두렁 시즌2 간보기가 아닌가”라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한밤중 서울 노원구에서 전봇대의 전선이 끊어져 인근 오피스텔이 2시간 동안 정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8일 한국전력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14분쯤 서울 노원구 월계동의 전봇대 전선이 끊어지면서 인근 오피스텔에 정전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8층 규모 오피스텔 약 170가구가 피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러시아와의 전쟁이 장기적 소모전으로 접어들고 우크라이나가 침략군을 물리치기 위해 사력을 다해 싸우고 있는데도 국방에 필요한 제트기와 탱크의 지원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면서 서방국가들의 비겁한 태도를 비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진정한 방위력은 곧 강력한 공격 능력”이라며 “강력한 공격수단들을 더 많이 개발해 우리 군대에 장비(배치)시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적인 공격무기 개발과 군사 행동 등 국방력 강화 계획을 여과 없이 드러낸 것이다. 조선중앙통신은 28일 신형 대륙간…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겠다는 계획이 공식화하면서 청와대 인근에 적용되는 규제가 완화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하지만 이 일대 개발 제한은 비단 청와대 때문이 아니라 한옥보전구역, 경복궁·인왕산 경관 보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 집무실을 이전하더라도 규제…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 17형 발사 성공 기념 촬영 자리에서 “진정한 방위력은 곧 강력한 공격능력”이라며 무력 확충, 군사 행동 지속 의지를 밝혔다. 28일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김정은 동지가 신형 ICBM 화성포 17형 시험 …

“10대 중고생들도 비싼 스마트폰 쓸 줄 알아요”경기도 안양시 인근 학원가에서 만난 김모양(16)은 스누피 스티커가 붙은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을 손에 쥔 채 이렇게 말했다. 몇년 전까지 보급형 스마트폰 기반 ‘키즈폰’과 ‘데이터 차단폰’만 써왔던 그는 이 기기들이 10대들의 ‘자율성’…
![[날씨] 올듯 말듯한 봄…‘서울 아침 2도’ 출근길 반짝 추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8/112558103.2.jpg)
월요일인 28일 서울 아침 기온이 2도까지 낮아지며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온다. 한낮에는 기온이 15도 안팎까지 올라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서해상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전날에 비해 …

산업통상자원부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업무보고를 끝냈지만 최대 쟁점인 통상업무 외교부 이관과 전기요금 인상은 여전히 안갯속이다. 아직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만큼 어떻게 결론이 날 것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윤석열 정부 출범 직전까지 치열한 ‘눈치작전’이 전개될 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5차 평화협상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27일(현지시간) CNN, BBC 등에 따르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통화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의 협상이 이스탄불에서 열리기로 합의했다고 터키 대통령실이 밝혔다. 이…

연정훈과 라비가 완벽하게 정체를 숨기고 미션을 성공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에서 멤버들은 저녁 복불복 미션으로 ‘인지도 테스트’를 했다. 보통의 인지도 테스트가 시민이 알아봐야 이기는 거라면, 이날 인지도 테스트는 알아보면 지는 것이었다. 남원에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