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넘사벽’된 서울 아파트…文 정부 출범 이후 평당 1868만원 치솟아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3.3㎡당 1868만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KB부동산 리브온의 주택가격동향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7년 5월 서울 아파트 3.3㎡(평)당 평균 매매가격은 2326만원에서 올…
- 2021-03-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3.3㎡당 1868만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KB부동산 리브온의 주택가격동향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7년 5월 서울 아파트 3.3㎡(평)당 평균 매매가격은 2326만원에서 올…

전쟁을 피해 ‘아메리카 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 온 난민 가족의 아들, 손주 볼 예정이었던 할아버지, 30년 간 마트서 일한 매력적인 미소의 직원, 그리고 총기 소지를 열렬히 지지했던 20살 청년…. 22일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의 식료품점에서 총기 난사 사건으로 숨진 희생자들의 …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2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웬디는 오는 4월5일 첫 번째 솔로 앨범 ‘라이크 워터’(Like Wate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진솔한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을 담은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웬디는 레드벨벳 활동은 물론 컬…

한국 축구대표팀의 간판 수비수 김영권(31·감바 오사카)이 한일전을 앞두고 미나미노 타쿠미(26·사우샘프턴)에 대한 경계심을 나타냈다. 김영권은 24일 대한축구협회와의 인터뷰에서 “J리그서 뛰는 선수들을 상대편으로 만나게 됐다”며 “경기장(요코마하 닛산스타디움)도 경험해 봤던 곳이라…

손흥민(토트넘) 등 주축 선수가 대거 빠진 가운데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오는 25일 일본 축구대표팀과 숙명의 한일 친선경기를 치른다. 코로나19를 뚫고 일본 원정길에 나선 벤투호는 25일 오후 7시20분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 스타디움에서 일본 대표팀과 역대 8…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일본 원정 2일차에 시행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벤투호는 오는 25일 오후 7시20분 일본 요코하마 닛산스타디움에서 일본을 상대로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KF…
미국항공우주국(NASA)가 지난달 18일 화성에 착륙한 퍼시비어런스 로버의 새로운 임무인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의 첫 비행을 4월 초 시작할 예정이다. NASA는 퍼시비어런스 로버에 장착된 초소형 헬리콥터(드론의 한 종류)인 인지뉴이티가 4월 초에 화성에서 첫 비행을 시도할 것…

배우 이동욱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깊어진 눈빛으로 독보적인 매력을 과시했다.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24일 남성 매거진 지큐 코리아(GQ KOREA) 4월 호와 함께한 이동욱의 화보를 여러 장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이동욱은 살짝 젖은 듯한 머리칼을 헤어드라이어로 …

30대 남성이 지난 3개월간 여성 속옷을 입고 편의점에 들어가 특정 신체부위를 노출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이 남성은 러시아 국적의 아르바이트생 1명이 일하는 새벽 시간대에만 편의점을 방문해 이같은 행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지난 1…

가수 초아가 또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3년여의 공백기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24일 매거진 에스콰이어는 3년 간의 공백기를 마치고 돌아온 초아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공개된 화보에서 초아는 트레이드 마크였던 백금발 단발머리 대신 차분한 갈색 머리로 카메라 앞에 선 채, 다양한 스…

‘아내의 맛’ 함소원 진화 부부가 갈등을 봉합하고 서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 스튜디오에서는 오랜만에 함소원이 등장했다. 그는 최근 진화와 부부 갈등이 알려진 바 있다. 이에 그는 시청자들을 향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

무릎 관절염에서 흔히 나타나는 무릎 통증과 고콜레스테롤혈증과의 상관관계가 밝혀졌다. 그동안 무릎 통증에 대한 명확한 기전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연구 결과가 관절염 통증의 비수술적 치료 방법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박관규 교수…
軍 “21일 평남 온천 일대서 순항미사일 추정 2발 발사 포착” 뉴스1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자신들이 사죄하고 책임져야 할 선거의 승리를 위해 피해자의 고통엔 눈감은 채 2차 가해를 일삼는 당신들은 참으로 몹쓸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야권 단일 후보로 선출된 오 …

봄 나들이 철과 여름 성수기를 앞둔 음료업계가 때아닌 음료캔 걱정에 휩싸였다. 국내 1위 음료캔(알루미늄캔) 제조업체인 한일제관 공장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당분간 생산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다. 음료업체들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당장 음료수를 생산하는데 문제는 없다는…
모테기 토시미츠 일본 외상이 1월에 부임한 한국의 강창일 주일 대사와 면회가 행해지지 않았던 점에 대해서 “바빠서”라고 주장했다. 23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모테기 외상은 BS 후지의 한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 국회 대응이나 외국 요인과의 전화 회담 등 공사다망한 공무 때문에 “스케…

브루클린에 기반을 둔 한 영화감독이 녹음된 1년 분량의 방귀 오디오 클립을 85달러(10만원)에 판매하는데 성공했다.그는 이른바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열풍을 조롱하기 위해 이 같은 일을 벌였다.화제의 주인공은 알렉스 라미레스 말리스(36)다. 그는 …

4·7 재보궐 공식 선거전이 25일 본격 시작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24일 4·7 재보궐선거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 기간인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공직선거법에 제한되지 않는 방법으로 자유롭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후보자와 …

요양병원·시설의 만 65세 이상 입원·입소자와 종사자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첫날 2만여명이 새로 1차 접종을 받아 26일간 누적 접종자가 70만명을 넘었다. 현재까지 접종 대상자 중 1차 접종률은 57.7%다. 24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앤디 머리(34·영국·119위)가 왼쪽 허벅지 부상으로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마이애미오픈에 불참한다. 머리는 24일 “지난주 연습할 때까지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새벽 3시 정도에 잠에서 깨 허벅지 통증을 느꼈다”며 “걷는 것도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노박 조코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