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머니 칼 있다” 집유 중 여중생 협박해 유사성행위한 20대, 실형
집행유예 기간 중 주머니에 칼이 있다며 여중생을 협박해 유사 성행위를 한 2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용찬)는 절도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27)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 또 아동…
- 2021-0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집행유예 기간 중 주머니에 칼이 있다며 여중생을 협박해 유사 성행위를 한 2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용찬)는 절도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27)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 또 아동…

서울 서초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6일 시작됐다. 이날 오전 9시 서초구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에서 처음 백신을 접종한 센터 입소자 김모씨(62)는 “어서 다 맞아서 다 건강해졌으면 좋겠다”고 접종 소감을 말했다. 이날 센터에서는 만 65세 미만 입…

미국 증시 급락 여파로 26일 코스피 지수가 장초반 2.38% 급락한 3020선을 가리키고 있다. 코스닥도 2% 넘게 하락했다. 이날 오전 9시8분 기준 코스피는 전날 종가와 비교해 74.18포인트(p)(2.39%) 내린 3025.33을 기록 중이다. 코스닥은 전날보다 24.6…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마포구 보건소를 찾아 현장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전국의 5803개 요양병원·요양시설에서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종사자 등 28만9480명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표절 논란으로 작품활동을 중단했던 신경숙 작가가 신작 장편소설을 들고 복귀한다. 26일 도서출판 창비는 “다음 달 2일 신경숙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아버지에게 갔었어’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출간 이튿날인 3월3일에는 온라인으로 기자간담회도 진행한다. 신경숙은 2015년 표…

배우 구혜선이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암시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SKY, KBS 2TV ‘수미산장’에는 배우 구혜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구혜선은 오랫동안 수면제를 복용해온 사실부터 새로운 인연의 시작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구혜선은 “연애 안 하고 외롭지 않냐”라…

이탈리아 세리에 A 명문 유벤투스가 한국 최고의 유망주인 이강인(발렌시아)을 노린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탈리아 매체 칼치오메르카토는 26일(한국시간) 유벤투스가 이강인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칼치오메라크토는 최근 손흥민의 유벤투스 이적 가능성을 언급했던 매체다. …

축수 선수 기성용(32·FC서울)에게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이들이 “충분하고 명백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성용의 성폭력을 주장한 전직 축구 선수 A, B 씨는 26일 법률대리인 박지훈 변호사를 통해 “지난 24일 배포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라며 이같이…

평화와 번영의 상징으로 남북 정상이 유치하기로 합의한 ‘2032년 남북공동올림픽’이 사실상 무산됐다. 아쉬움이 남은 정부는 남북 간 합의 이행이라는 차원에서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5일(한국시간) 집행위원회를 열고 호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

터키의 한 여성이 화재가 난 3층 건물 창문 밖으로 4명의 자녀들을 내던져 모두 무사히 구조했다고 터키 언론들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여성은 검은 연기가 자욱한 이스탄불의 건물 3층 창문에서 4명의 자녀들을 밖으로 내던졌다. 밑에 모여 있던 사람들이 담요를 펼쳐 떨어지는 …

북한이 올해 새 경제발전 5개년 계획을 발표한 뒤 연일 간부들을 다그치고 있다. 간부들의 태도 개선이 경제 정책 이행의 기반이라는 관점에서다. 26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면 사설에서 “일꾼(간부)들을 기적이 일어나기를 앉아서 기다리면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일꾼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5일 신현수 민정수석 사의 파동과 관련, 강성 지지층의 문제라고 지적하며 “대통령도 제동을 못 한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서울 마포구 마포현대빌딩에서 열린 ‘더 좋은 세상으로’ 포럼(마포포럼)에서 ‘어떻게 집권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하며…

丁총리 “5인 모임금지-영업시간 제한 현행 유지” “거리두기 체계 개편은 상황 지켜보며 준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만큼의 재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게이츠는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에 출연, 최근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같이 피력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살만 빈 압둘아지즈 사우디 국왕에게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를 보다 강하고 투명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백악관 발표를 인용해 바이든 대통령이 살만 국왕과 전화 통화에서 “미국이 보편적 인권과 법치주의의 중요성을 확인…

삼성전자가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청와대 국민청원’과 비슷한 유형의 소통 게시판을 만들었다. MZ세대(1980년대 이후 출생자 집단)를 포함한 직원과의 소통 강화 차원이다. 익명 게시판이고 게시물에 5000명 이상이 ‘공감’버튼을 누르면 임원이 직접 답변한다. 26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향해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를 위한 대통령의 부산 방문이 도대체 어떻게 선거 개입이 될 수 있으며 탄핵사유에 해당하나”라고 반문했다. 고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주호영 원내대표가 엠바고를 어기면서까지 대통령…

북한이 아프리카 지역에서 여전히 대북 제재를 위반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국 내 독립 연구 기관 미국평화연구소(USIP)는 25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역사적 관계를 이용해 제재를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체…

가수 채연이 초동안 미모를 과시했다. 채연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좀 봐줘요 실장님’ 번외편”이라며 “나도 밥 줘요 최실장님”이라고 남겼다. 이어 “아니 나는! 왜 혼자 비비고 있는데~”라며 “밥 비비면서 혼자 뭐라뭐라 혼잣말 하는 것 공개할까하다가 소리 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