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짐 로저스 “비트코인 투자 안한 것 후회한다”
“주식시장이 아직 완벽한 버블 상태라고 할 순 없지만 버블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 채권도 역사상 이렇게 비쌌던 적이 없다. 채권시장은 완전한 버블이다. 그런 차원에서 금과 은을 사고 싶다. 또 몇 년전 비트코인을 사지 않은 걸 후회한다”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
- 2021-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식시장이 아직 완벽한 버블 상태라고 할 순 없지만 버블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 채권도 역사상 이렇게 비쌌던 적이 없다. 채권시장은 완전한 버블이다. 그런 차원에서 금과 은을 사고 싶다. 또 몇 년전 비트코인을 사지 않은 걸 후회한다”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이번엔 직원이 토지 경매 강의로 영리 활동을 벌였다는 의혹에 휩싸였다.3일 JTBC 보도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를 강의하는 한 유료 사이트에서 자신을 토지 경매·공매의 ‘1타’로 소개하고 있는 강사 오모 씨의 이름은 LH 서울지역본부 의정부사업단에 근무하는 직…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전임자의 ‘최대 압박 전략’이 잘못됐다고 인정했지만 대(對)이란 제재 해제라는 ‘중대한 조치’에는 실패했다고 비판했다. 선(先) 제재 해제 후(後) 핵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복귀라는 원칙도 거듭 확인했다.…

지난달 농축산물 가격이 10년 만에 최고 상승률을 보이며 밥상 물가를 들썩이게 했다. 1년 전보다 파 가격이 무려 3.3배로, 달걀 값은 1.4배로 뛰었다. 전셋값 상승은 작년 중순부터 10개월 연속 이어지고 있다. 오름폭이 지난 2018년 이후 가장 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과 관련해 “주택 및 토지개발과 관련된 공직자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해 사적이득을 취할 경우 법적 처벌과 함께 투기이익을 환수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

입양아동 정인이를 학대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양부가 재판을 받고 나와 취재진을 피해 도망치듯 달리다가 무릎을 꿇고 “살려달라”고 애원했다. 3일 오후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정인이 사건’ 세 번째 재판이 열렸다. 이 시각 건물 남쪽 출입구에는 분노한 수십 명의 시민들이 모여들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임직원들의 광명·시흥 지구 사전 투기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LH 장충모 사장 직무대행은 4일 오전 대국민 사과문을 통해 “저희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일부 직원들의 광명시흥지구 투기의혹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충격과 실망을 드렸다. 머리 숙여 사죄드…

배우 오현경(51)이 고등학생 딸 홍채령에 대해 “완전 효녀”라고 칭찬했다. 오현경은 3일 방송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딸 홍채령을 소개했다. 오현경은 진행자가 딸의 나이를 묻자 “이제 19살, 고3”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딸의 진로에 대해 “연기를 초등학교 …

군은 지난달 16일 강원도 고성군에서 발생한 북한 남성의 이른바 ‘수영 귀순’ 사건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당 지역 부대 지휘관 등이 대해 징계조치를 취했다.4일 국방부에 따르면, 8군단장에게는 서면으로 엄중경고 조치가 이뤄졌고, 22사단장은 보직해임됐다.이날 국방부는 “22사단장은 해…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은 4일 검찰이 이첩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처리에 대해 “주말까지 기록을 검토한 뒤 다음 주에 결론을 내리겠다”고 말했다.김 처장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기록 분량이 쌓아 놓으면 사람 키가 넘…

배우 지수(28·본명 김지수)가 학교 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한 가운데, 그가 출연 중인 KBS 2TV 월화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대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KBS는 지수에 앞서 조병규 박혜수 등 학폭 의혹을 부인했던 연예인들에까지도 해당 프로그램들과 관련, 출연 및 방송 …

대파 가격이 연일 치솟으며 1년 사이 3배 넘게 올라 ‘금(金)파’가 됐다. 4일 aT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전날 대파 1㎏의 평균 소매가격은 7624원으로 한 달 전 5730원보다 33.1%나 올랐다. 1년 전 대파 값(2192원)과 비교하면 무려 347% 상승했다.…

연예계에 불어닥친 잇단 ‘학폭’(학교폭력) 논란에 결국 게임업계까지 불똥을 맞았다. 지난 3일 모바일 게임 ‘퀸즈 아이돌’을 개발중인 선비소프트는 공식 카페에 입장문을 내고 “에이프릴 관련 콘텐츠는 게임 내 핵심 콘텐츠 중 하나였다. 현재로써는 어떠한 결정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점…

성전환 수술 후 강제전역 당한 변희수 전 하사가 숨진 채 발견되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노총은 4일 성명을 통해 “혐오와 차별로 가득했던 세상에 온몸으로 파열구를 낸 ‘보통의 트랜스젠더의 위대한 용기’를 기억하겠다”며 “트랜스젠더 노동자들이 자신의 모습으로 일하는 세상을 …
![[전문]LH, 직원 투기 의혹 대국민 사과…“큰 충격과 실망 드려 사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04/105713119.2.jpg)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일 최근 발생한 LH 직원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 사전 투기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재발 방치 대책을 약속했다.LH 장충모 사장 직무대행은 4일 오전 대국민사과문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일부 직원들의 광명시흥지구 투기의혹으로 국민 여러분께 …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시즌 첫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등판일이 확정됐다. 6일(이하 한국시간)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첫 투구를 펼친다. ‘토론토 선’의 롭 롱리 기자는 4일 SNS를 통해 “류현진이 6일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한다”고 전했다. 롱리 기자에 따르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일 국민의힘의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결정을 앞두고 “어떤 분이 되시든 국민의 상식에 맞춰 조속한 대화와 단일화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가 이겨야 한다, 우리 당이 이겨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자…

최근 0%대의 낮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개월만에 1%대를 보였다. 조류인플루엔자(AI)의 영향에 계란과 닭고기 가격이 상승한 가운데 농축수산물 가격이 10년만에 최대 상승률을 나타냈고, 월세값도 6년여만에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다.통계청이 4일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2월 소비…

국가하천인 한강에 최초로 세워지는 경기 여주시 신륵사관광지 출렁다리가 3일 첫 삽을 떴다. 이날 시는 이항진 시장, 김선교 국회의원(여주·양평), 박시선 시의회의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신륵사관광지 둔치 일원에서 출렁다리 기공식을 가졌다. 역사유적지인 신륵사 관광지…

가수 아이유가 25일 컴백을 확정 지었다. 아이유는 4일 0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와 새 앨범명 ‘라일락’을 처음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나섰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떨어지는 꽃잎을 맞으며 눈물이 고인 아련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