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하메네이는 병든 인물…새 지도자 찾아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의 37년 통치를 끝내고 새로운 지도자를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헤메네이를 겨냥해 “그는 병든 인물이다. 그는 나라를 제대로 운영하고 사람들을 그만 죽여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 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의 37년 통치를 끝내고 새로운 지도자를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헤메네이를 겨냥해 “그는 병든 인물이다. 그는 나라를 제대로 운영하고 사람들을 그만 죽여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은행은 미국의 소비와 고용 둔화 흐름 속에서 시장이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분석했다.미국 기준금리가 이미 연 3.75%까지 내려온 가운데, 추가 인하가 단행될 경우 한미 기준금리 격차가 1%포인트(p) 안팎까지 좁혀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법원의 상호관세 정책 적법성 여부 판결을 앞두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관세 왕”(The Tariff King), “미스터 관세”(Mister Tariff) 문구가 적힌 자신의 사진을 올려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트루스 소셜을 통해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미국의 그린란드 매입 요구에 맞서 병력을 파견한 유럽 8개국에 다음 달 1일부터 10%, 올 6월 1일부터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서 그린란드에 군 병력을 파견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

일본 기획사 대표가 여성 배우 성폭행 혐의로 체포됐다.16일 FNN방송과 닛테레뉴스 등에 따르면, 일본 경찰은 연예기획사 대표 야마나카 타쿠마(39)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혐의로 체포했다. 2023년 8월 사이타마현 가스가베시 소재 사무실과 숙박시설 등에서 당시 20대 소속 여성…

할리우드 배우 숀 펜(65)이 35세 연하의 여자친구인 발레리아 니코브(30)와 함께 로스앤젤레스(LA)를 산책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들은 지난해 레드카펫에 함께 등장하며 관계를 공식화한 이후 변함없는 애정 전선을 자랑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피플(People)…

오스트리아의 스티리아, 잘츠부르크 일대 산악지대에서 17일(현지시간) 대규모 눈사태로 8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국내 최대 일간지 ‘크로넨 차이퉁’ 지가 보도하면서 이 날을 “ 블랙 토요일”이라고 명명했다. 이 신문의 보도 기사에 따르면 17일 오후 스티리아 지역의 푸스테르발트에서 일…

미국에서 게임기를 압수당해 격분한 11세 소년이 총을 쏴 아버지를 숨지게 한 비극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17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던캐넌에 거주하는 A 군(11)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사건은 지난 13일(현지시각) 오전…

이란의 각급 학교가 1주일 동안의 휴교 끝에 18일 (현지시간) 부터 다시 문을 열기로 발표했다고 이란 학생뉴스통신(SNA)이 17일 보도했다. “테헤란과 전국 대도시 학교들이 1월 10일 휴교를 선언한 뒤 내일(18일)부터 다시 문을 열기로 했다”고 이 통신 기사는 전했다. 이번…
![마차도 노벨상 받은 트럼프…그의 정치 원동력은 인정 욕구[트럼피디아] 〈57〉](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8/133177265.1.png)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자신이 받은 노벨평화상 메달을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끝내 노벨평화상 ‘메달’을 손에 넣은 트럼프 대통령을 두고 “인정 욕구에 끝이 없다”는 반응이 나온다. 그런데 세상의 인정에 대한 갈망이야말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