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고마워”…‘나의 찾기’ 앱으로 소매치기 잡은 美관광객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한 미국인 관광객이 애플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을 활용해 소매치기범을 직접 붙잡은 사연이 전해졌다.1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인 관광객 카리스 멕엘로이는 틱톡에 자신의 어머니가 에어팟 ‘나의 찾기’ 기능으로 범인을 추적해 붙잡은 …
- 2025-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한 미국인 관광객이 애플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을 활용해 소매치기범을 직접 붙잡은 사연이 전해졌다.1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인 관광객 카리스 멕엘로이는 틱톡에 자신의 어머니가 에어팟 ‘나의 찾기’ 기능으로 범인을 추적해 붙잡은 …

신생아 7명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중인 영국의 전직 간호사가 교도소에서 24시간 집중감시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수감자는 다른 수감자들에게 공격받을 우려가 있어 감시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생아 살해범 루시 렛비, 15분마다 상태 점검최근 영국의 데일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의 안보보장에 대한 국제사회 합의가 이뤄진 후에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AFP 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전쟁 종식 이후 러시아가 다시 공격하는 걸 억제하기 위한 우크라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군 수뇌부가 20일 화상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안전 보장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했다. 하지만 러시아는 해당 논의에 자국뿐 아니라 중국도 포함돼야 한다며 불편한 심기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우크라이나 ‘영토 교환’의 핵심 전제 조건인 ‘안전 보장’ 논의가…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무역 협상 내용을 문서화한 공동성명을 21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지난달 27일 협상을 타결한 이후 25일 만이다. 성명에는 협상 목록에서 빠졌던 의약품 등의 최종 관세율이 15%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하겠다는 취지의 내용도 담겼다. 백악관은 이날 홈페이지를…

해외여행에서 가장 불친절한 나라로 프랑스가 꼽혔다.20일(현지시각) 미국 야후는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된 여행자 후기를 토대로 ‘가장 무례했던 국가’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인기 여행 블로거 린지 펄스가 야후 크리에이터스 플랫폼에 정리한 것으로, 각국에서 겪은 다양한 체험담…

K팝 스타처럼 매끈한 목선을 만들겠다며 ‘승모근 보톡스(일명 바비 보톡스)’ 시술을 받는 해외 여성이 늘면서 부작용 우려가 커지고 있다.영국 데일리메일은 16일(현지시각) “여성들이 K팝 스타처럼 보이기 위해 위험하고 기괴한 시술을 받고 있다”며 “바비 보톡스(Barbie Botox)…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의 안전 보장을 위해 “미군을 파병하지는 않겠지만 정찰 등 ‘공중 지원’은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나 미군 파병은 불허하는 대신 유럽 주요국이 구성한 지상군이 우크라이나에 주둔하고 미국이 각종…

극심한 폭염과 곳곳에서 발생한 산불로 스페인, 포르투갈이 자리한 이베리아반도가 불타고 있다. 인명 및 재산 피해도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스페인 카를로스 3세 공공보건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이달 3일부터 18일까지 지속된 폭염으로 19일 기준 스페인에서만 최소 1149명이 숨진 것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정상이 직접 만나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논의할 것을 거듭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크렘린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정상회담 임박설을 일축했다고 BBC가 20일 보도했다.트럼프는 푸틴 및 젤렌…

스웨덴 북부에서 113년 된 목조 교회가 통째로 옮겨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세계 최대 규모 지하 철광석 광산 확장으로 지반이 불안정해지면서 건물 붕괴 위험이 커졌기 때문이다.■ 672톤 교회, 224개 바퀴에 실려 이동20일(현지시간) AP통신,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오전 …

유럽 각국이 전후 우크라이나에 주둔시킬 지상군 파병을 두고 난색을 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 참여국 모임 ‘의지의 연합’은 해·공군 지원 및 우크라이나 육군 강화 지원에 방점을 두고 파병안을 구체화해나갈 것으로 보인다.의지의 연합을 주도하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안보를 보장하는 방안과 관련해 유럽의 병력 파견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 미군을 우크라이나에 배치하지 않겠다는 기존의 입장을 확인하면서 외곽에 전투기나 정찰 드론 등을 배치하는 방식의 ‘공중 지원’을 논의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스페인에서 최근 16일간의 폭염으로 인해 11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페인 보건 당국은 8월 3일부터 18일까지 폭염으로 인해 1149명이 추가로 사망했다고 밝혔다.스페인 공공 보건 연구소인 ‘카를로스 3세 보건연구소’는 스…

러시아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직접 회담에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가운데, 미국과 유럽이 공개 압박에 나서고 있다.러시아 타스통신, 리아노보스티 등을 종합하면 러시아 정부는 20일(현지 시간) 현재까지 우크라이나와의 정상회담 수용 여부를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알래스카 만남,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그를 호위하는 독일, 프랑스, 영국, 핀란드, 유럽연합(EU),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지도자들과 트럼프의 만남 모두 전례가 드물다는 점에서 역사적이다. 그러나 우크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뒤 처음으로 대면 정상회담을 갖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전쟁 당사자인 두 정상이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영토와 우크라이나의 안전 보장 방안 등에 일정 부분 합의하면 종…

“우리가 공동으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미래 공격을 억제할 수 있는 합의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유럽 주요국 정상들과 다자 회담을 하면서…

18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백악관의 대통령 집무실 ‘오벌 오피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올 2월 말 이후 약 6개월 만에 얼굴을 다시 맞댔다. 당시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면박을 주며 거칠게 몰아붙였던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이날도…

최근 폭염으로 이탈리아 북부 손드리오 일대의 빙하가 완전히 녹은 모습(아래 사진). 16년 전인 2009년 모습과 대조적이다. 손드리오 일대에서는 빙하가 녹으면서 산사태 발생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최근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등 남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