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하 늘고 가격 안정… 호텔가, 겨울 딸기 디저트 경쟁
지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던 ‘금딸기’ 파동은 이제 옛말이 됐다. 올해 딸기 시장은 출하량 증가와 함께 한층 안정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가을철 기온과 일조량이 딸기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며 작황이 눈에 띄게 좋아졌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딸기 생산량은 …
- 2025-12-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던 ‘금딸기’ 파동은 이제 옛말이 됐다. 올해 딸기 시장은 출하량 증가와 함께 한층 안정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가을철 기온과 일조량이 딸기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형성하며 작황이 눈에 띄게 좋아졌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딸기 생산량은 …

이랜드이츠는 운영중인 뷔페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하우스오브애슐리(House of Ashley)’에서 연말 시즌을 맞아 셰프 특선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하우스오브애슐리는 애슐리퀸즈가 처음 선보인 전시형 팝업으로, 브랜드 세계관과 스토리를 공간으로 …

알리바바닷컴은 지난 22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디지털 무역 경연대회 ‘2025 뉴 파워 어워드(New Power Award)’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뉴 파워 어워드는 ‘디지털 무역의 오스카’로 불리며, 미래 글로벌 무역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B2…

유니클로(UNIQLO)가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히트텍(HEATTECH)’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기획된 팝업스토어는 히트텍을 보다 많은 사람…

풀무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노동약자 상생복지 지원사업’과 연계, 올해 ESG 진단 참여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우수 협력기업 20개사에 복지 지원을 진행했다.풀무원은 지난 22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우천식품에서 ‘우수 협력기업 체성분 측정기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

한화비전과 아워홈은 23일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한화비전 베트남 법인은 지난 17일 박닌성 티엔 호아(Thien Hoa) 시각장애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을 찾아 카메라, 저장장치, 가구 등 필수 물품…

오뚜기가 6·25 참전유공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후원은 6·25 참전용사였던 창업주 함태호 오뚜기 명예회장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생존한 6·25 참전유공자들은 지난달 말 기준 2만7000여명이다.오뚜기와 국가보훈부는 사회복지공…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 유니드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돕기 성금 4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유니드에 따르면 이번 성금은 울산공장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된 성금은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대상 청정원은 23일 대표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의 발효 기술을 담은 신제품 ‘아삭장아찌’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1~2인 가구 증가와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정갈한 반찬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한다. 청정원은 해당 트렌드에 맞춰 손쉽게 …
![[단독]쿠팡 카드결제 건수 4% 급감…‘탈팡’ 심상치 않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2878.1.jpg)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2주 사이에 카드 6개사의 거래승인 건수가 190만 건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이번 유출 사태 이후 쿠팡 측의 대응에 실망한 소비자들이 생필품, 신선 식품 같은 ‘일상 속 소비’를 타업체로 대체하려는 ‘탈팡’ 움직임이 가시화된…

K-아이웨어 브랜드 블루엘리펀트가 지난 22일, 부산 해운대에 첫 부산 매장 ‘블루엘리펀트 부산 해운대’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지역 확장에 나섰다. 이번 매장은 과거 퍼지네이블 해운대가 자리했던 공간에 들어섰다. 해당 장소는 오랜 시간 해운대 상권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거쳐…

목포 원도심 골목을 걷다 보면, 유난히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듯한 공간을 만나게 된다. 번쩍이는 간판도, 요란한 홍보 문구도 없지만 문을 여는 순간 퍼지는 빵 냄새만으로도 이곳이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코롬방제과점은 그렇게 목포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일본을 대표하는 라면 업체 닛신식품홀딩스가 미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반면, 매운맛을 앞세운 한국 라면의 인기가 급상승하며 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23일 일본 경제 매체 도요게이자이온라인 보도에 따르면 닛신식품홀딩스는 최근 2026년 3월기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SK하이닉스와 시도한 협업이 매출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았다.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 협업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하 HBM칩)’이 출시 3주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달 26일 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H…

㈜루미 호스피탈리티가 운영하는 멕시칸 브랜드 ‘슈가스컬’이 타코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신메뉴 ‘빵타코’를 선보인다. 슈가스컬은 미국쌀협회와 협업해 ‘라임 라이스’를 활용한 메뉴 라인업과 빵을 활용한 신메뉴 ‘빵타코’를 통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빵타코는 또띠아 대신 피타브레…
![[속보]상설특검,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1080.1.jpg)

연간 6200만 명 이상 이용하는 미국 최대 관문에 농심 신라면을 판매하는 ‘신라면 분식’이 문을 연다.농심이 지난 19일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이하 JFK) 국제공항 터미널 1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4호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농심은 지난 4월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인SK하이닉스(000660) 컬래버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 만에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같은 판매고로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베스트 3위권까지 진입했다.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

대형마트가 일제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나선다. 고물가에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혜택을 강화하면서 업체별 가격과 혜택 비교 후 구매 시 합리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오는 26일부터 내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이마트는…

22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에서 열린 파리바게뜨의 ‘베리밤 런웨이’ 행사에서 패션 모델들이 ‘베리밤’ 케이크를 들고 워킹을 선보이고 있다. 베리밤은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처음 출시한 ‘딸기 폭탄’ 콘셉트로 기획된 케이크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