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카이치, 미국산 쌀-소고기 오찬에 “트럼프 노벨상 추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미국산 쌀과 소고기로 오찬을 대접했다. 특히 그는 ‘골프 애호가’ 트럼프 대통령의 취향을 고려해 금박을 입힌 골프공, 아시아 선수 최초로 골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마스터스’를 우승한 골프 스타 마…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미국산 쌀과 소고기로 오찬을 대접했다. 특히 그는 ‘골프 애호가’ 트럼프 대통령의 취향을 고려해 금박을 입힌 골프공, 아시아 선수 최초로 골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마스터스’를 우승한 골프 스타 마…

일본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도쿄 주일본 미국대사관저에서 양국 주요 기업인과 만찬을 갖고 일본 기업의 미국 투자를 독려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CEO, 한국계인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일본 기업이 미국에 49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CNN은 28일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과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간 회담 결과 일본 기업이 4900억 달러를 미국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투자 분야는 원자력 개발, 엔지니어링 및 건설 서비스, 반도체 및 인공지…
![트럼프 대통령의 일장기 패싱에 당황한 다카이치 총리[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4214.1.png)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일본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함께 한 국빈 방문 환영식에서 작은 해프닝이 벌어졌다.국빈 방문은 정상급 외국 인사가 국가원수의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지는 최상위급 외교 행사로, 환영식은 양국 관계의 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28일 도쿄 정상회담 직전 함께 TV로 메이저리그 경기를 시청하며 웃는 사진이 공개됐다.이날 백악관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엑스(옛 트위터)에 두 정상의 메이저리그 시청 사진을 공개했다. TV와 의자가 비치된 해당 장소는 트럼프 대…

미국과 일본이 일본 정부 자금 5500억 달러를 에너지와 인공지능(AI), 핵심 광물 조달 등에 사용하기로 합의했다. 28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미·일 양국은 5500억 달러 투자처 후보를 결정하고 공동 문서에 서명했다. 문서에 명시된 투자처는 에너지와 AI, 핵심 광물 조달 등 총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국기 앞 촬영 지점을 찾지 못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에 당황한 듯 입을 크게 벌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두 정상은 28일 오전 도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위…

방일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도쿄에서 납북 피해자 가족과 면담했다.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함께 도쿄 영빈관에서 납북 피해자와 만나 “미국은 (피해자) 가족, 그리고 일본과 함께 있다”고 밝혔다.이어 “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는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내년 7월 4일 미국 건국 250주년을 맞아 워싱턴에 벚나무 250그루를 기증하겠다고 밝혔다.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도쿄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아키타현의 불꽃놀이도 같…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극진한 ‘환대 외교’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미국 프로야구(MLB) 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것으로 시작된 밀착 행보는 곳곳에서 드러났다. 미국산 쌀과 소고기를 활용한 오찬, 금박을 입힌 골프공과 벚나무 선물, 미…

“방금 트럼프 대통령 방에서 메이저리그를 보고 왔는데, 엘에이(LA) 다저스가 1-0으로 이기고 있습니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 모두 발언에서 이렇게 말하자 배석한 미일 정부 관계자 사이에 긴장이 잠시 풀린 듯 미소가 번졌다.…

3년 여전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를 사제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야마가미 데쓰야(45)의 배심원 재판 첫 공판이 28일 오후 2시부터 나라 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방청권을 얻기 위해 7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줄을 섰다고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야마가미는 지난 2022년 7월 나라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방일함에 따라 일본 경시청은 사상 최대 규모인 1만8000명이 동원되는 경비 태세를 갖추는 등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lone wolf)의 위협에 대비하는 모습이다.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경시청은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강한 일본 외교를 되찾겠다”고 말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이닐 미일 정상회담 모두 발언에서 “일미(일본과 미국)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동맹이 되었다. 일본도 함께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겠다”며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오는 30일부터 사흘간 방한한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다.28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기하라 미노루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다카이치 총리가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라고 니혼테레비(NTV)가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오전 도쿄에서 열리는 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겠다는 뜻을 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첫 정상회담을 오는 30일에 개최하는 방향으로 양국 정부가 조율 중이라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28일 보도했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30일 한국을 찾아 이 대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미 대통령 전용헬기 ‘머린 원’을 타고 도쿄 인근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의 미군 기지를 방문해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인 조지워싱턴에 승선한다고 일본 언론들이 27일 보도했다. 앞서 핵추진 잠수함 도입 가능성을 시사…

해마다 일본 야스쿠니신사(사진)를 참배해 온 강경 우파 성향의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신임 일본 총리는 이달 4일 자민당 총재 선출 뒤 이 신사를 두고 “전몰자 위령을 위한 중심적인 시설”이라고 했다. 야스쿠니신사가 현충 시설일 뿐이라는 주장이다. 하지만 한국과 중국은 A급 전범이…

일본의 한 60세 트럭운전사가 태어난 직후 병원 실수로 다른 아기와 바뀌어 평생을 가난한 환경에서 살아온 사실이 밝혀졌다. 그는 알고보니 부유한 집안의 상속자였다. 2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도쿄 스미다구의 신이쿠카이 병원은 1953년 출생 직후 두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