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렌스키 “중, 러 침공 멈출수 있다…트럼프, 中입장 변화시킬것”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중국이 러시아의 자국 침공을 중단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입장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 2025-09-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중국이 러시아의 자국 침공을 중단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입장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영국 두 살 아기가 ‘바이러스’ 오진 끝에 콩팥암(윌름즈 종양) 진단을 받고 세 번째 투병 중이다. 전문가들은 조기 발견이 예후에 결정적이라고 강조한다.

프랑스가 세계 각국 정상이 모인 22일 유엔총회장에서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공식 승인했다. 하루 전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승인한 영국과 캐나다에 이어 주요 7개국(G7) 중 세 번째다. 이에 따라 주요 20개국(G20) 국가 중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승인하지 않은 나라는 한국, 미국, 일본…

할리우드 배우 톰 홀랜드가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촬영 중 추락 사고로 뇌진탕 치료를 받았다. 제작사는 촬영 중단 후 향후 일정을 논의 중이다.

64세 피트니스 코치 레슬리 맥스웰이 “비키니에 나이는 없다”며 당당한 몸매를 공개했다. 손녀도 “30대처럼 보인다”며 응원했다.

외화벌이를 위해 러시아 극동에 파견된 북한 노동자들이 러시아군과 계약을 맺고 입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21일 우크라이나 국방부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우크라이나 국방부 정보총국이 러시아 내 정보 활동을 벌인 결과에 따르면 북한 노동자 수백명이 지난 7월부터 우크라이나 …

20일 벨기에 브뤼셀 국제공항에서 많은 승객들이 항공권 체크인을 하기 위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이날 탑승 시스템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브뤼셀 공항과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 등 유럽 주요 공항들에서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지연되는 일이 벌어졌다.

영국은 이스라엘이 가자 전쟁을 치르면서 친 이스라엘 우방들이 제시한 최소한의 조건을 무시하고 있다는 판단 아래 미국의 반대에도 21일(일) 오후 팔레스타인 국가를 정식 인정할 예정이다.두 달 전 밝힌 영 노동부 정부의 움직임은 상징적인 성격이다. 그러나 영국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

러시아의 대규모 드론·미사일 공격으로 우크라이나에서 3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 20일(현지 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향해 미사일 40발과 드론 580대를 날렸다며 이같이 말했다.미국의 평화 중…

전봇대와 맞먹는 거대한 해바라기가 미국 인디애나의 한 뒷마당에서 피어났다. 주인공은 우크라이나 출신 이민자로, 그는 이 꽃을 전쟁 4년 차를 맞은 조국에 바치는 헌사라고 밝혔다.13일(현지 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출신 이민자 알렉스 바비치(47)는 자택 뒷마당에서 높이 1…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인 발트해 연안 에스토니아 영공에 러시아 전투기 3대가 12분간 무단 침입하는 사건이 19일(현지시간) 발생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나토는 즉각 이탈리아 공군 소속 F-35 전투기를 긴급 발진시켜 러시아 전투기를 몰아냈다.에스토니아 국방부는 러시아…
![누적 적자에 트럼프 방위비 압박까지… ‘나랏빚’ 늪 빠진 유럽[글로벌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9/132426642.1.png)
“마크롱은 프랑스의 재앙이다. 빨리 물러나야 한다.” 18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바스티유 광장.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추진하는 긴축 재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반(反)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었다. 건축업에 종사한다는 파리지앵 다니엘 레방트 씨는 ‘세금은 부자에게’라는…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을 오는 2027년 1월 1일까지 단계적으로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19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전시 경제는 화석 연료 수익에 의존한다”며 “우리는 이 수익원을 차단하고자 한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의 재앙이다. 가능한 빨리 물러나야 한다.” 프랑스 정부의 긴축 재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펼쳐진 18일 파리 바스티유 광장. 건축업에 종사하는 다니엘 레방트 씨는 기자에게 마크롱 정부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우리는 할 만큼 했다. 세금은 부자…

프랑스에서 항공 관제사가 근무 중에 잠이 들어, 여객기가 공항 상공을 18분간 선회하는 일이 벌어졌다. 17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해 지중해 프랑스령 코르시카로 향하던 에어코르시카 항공편이 무려 18분간 상공에서 맴돌았다. 예정 시…

“진정으로 내 인생 최고의 영예 중 하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런던 인근 윈저성 조지홀에서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영국 왕실의 예법과 전통에 관심이 많고, 이를 동경해 온 것으로 알려진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째 영국 국빈 방…

미국 청년보수 단체 ‘터닝포인트 USA’의 찰리 커크 창립자 겸 대표 암살을 계기로 좌파 진영과의 전면전을 예고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7일 반(反)파시즘·인종주의 운동 연합인 ‘안티파(Antifa·Anti-fascist의 줄임말)’를 국내 테러단체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테러단체 …

독일 베를린 당국이 한국계 시민단체와 법정다툼을 벌이고 있는 ‘평화의 소녀상’을 다음달 7일까지 철거하라고 명령한 것으로 전해졌다.18일 일본 민영 TBS계열 JNN 등에 따르면 베를린 미테구 측은 최근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에 평화의 소녀상을 다음달 7일까지 철거하라고 명령했다.그러면…

“진정으로 내 인생 최고의 영예 중 하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런던 인근 윈저성 조지홀에서 주최한 국빈 만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영국 왕실의 예법과 전통에 관심이 많고, 이를 동경해 온 것으로 알려진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째 영국 국빈 방…

영국을 국빈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찰스 3세 국왕은 17일(현지시간) 런던 외곽에 위치한 윈저성의 세이트조지홀에서 만찬을 열어 환대했다. 만찬에 제공된 칵테일과 와인, 샴페인, 위스키 모두 트럼프 대통령과 관련된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칵테일은 클래식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