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0.5% 벽’ 깼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태국 방콕의 한 사무실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신생아가 살아있는 상태로 발견됐다.19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달 15일 방콕의 한 사무실 건물 3층에서 청소를 하던 청소부는 화장실 변기 물탱크 안에서 울고 있는 여자 아기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아기는 아무런 옷도…

미 상하원이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에 대한 법무부 자료 공개 요구 법안을 통과시키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법안을 승인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실제 자료 공개가 이뤄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상원은 19일 전날 하원에 이어 법…

미국에서 ‘등 긁기 테라피’가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개선 효과를 내세우며 확산하고 있다. ASMR 기반 마사지라는 주장도 있지만 전문가들은 과도한 긁기에는 주의를 당부했다.

美 한국인 구금 후폭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9월 조지아주 현대차 공장 한국인 노동자들을 체포·구금했던 미 이민단속국(ICE)에 “멍청한 짓 하지 말라”며 “멈추라”고 했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미-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숙련 외국인 …

다카이치 日총리 취임
중국이 외교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19일 밝혔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7일 “대만 유사시 집단자위권을 발동해 개입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보복 조치로 풀이된다. 마오닝(毛寧)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

美 트럼프 2기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18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1조 달러(약 1470조 원)의 대미 투자를 약속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에 대당 최대 1억210만 달러(약 1495억 원)에 달하는 최신 스텔스 전투기 F-35를 …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아이언빔(Iron Beam)’은 현실이다. 공상과학(SF)에 나오는 이야기가 아니다.” 이스라엘의 최신식 레이저 기반 요격 시스템 ‘아이언빔’을 생산하는 국영 방위산업기업 ‘라파엘’ 관계자는 12일 하이파의 본사를 방문한 한국 취재진에게 이같이 말했다. 이날 라파엘은 자체 개발한 …

“중성미자의 질량 차이를 학계의 기존 연구보다 1.5∼1.8배 더 정밀하게 측정하는 데 성공했다.” 18일 중국 광둥성 장먼의 ‘장먼 지하 중성미자 관측소(JUNO·주노)’를 찾았다. 차오쥔(曹駿) 주노 부대변인은 동아일보, 일본 공영 NHK방송과 교도통신, 러시아 국영매체 러시아투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 중 한명으로 꼽히는 캐시 파텔 미국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이달 초 한국, 중국, 일본을 극비리에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아시아 순방에 이은 후속 조치 성격이다. 특히 파텔 국장은 한국과의 협력 과제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거세지며 중일 갈등이 최고조로 치닫는 가운데, K팝 그룹인 ‘에스파’에도 불똥이 튀었다. 중국인 멤버의 일본 TV프로그램 출연을 막아야 한다는 일본 누리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19일 홍콩 성도일보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