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매체 “우크라 정보기관, 러 前국방장관 암살 시도”
우크라이나 정보기관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 암살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다.타스, 리아노보스티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매체 모스콥스키 콤소몰레츠는 1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조직한 공작단체가 쇼이구 암살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전했다.앞서 러시아 연방…
- 2025-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정보기관이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 암살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다.타스, 리아노보스티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매체 모스콥스키 콤소몰레츠는 1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가 조직한 공작단체가 쇼이구 암살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전했다.앞서 러시아 연방…

싱가포르 영화 행사에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돌진해 신체 접촉을 한 호주 남성이 공공질서 교란으로 징역 9일을 선고받았다. 경호 라인을 뚫은 난입 장면과 재판부 판단, 과거 전력까지 정리했다.

중국 국방부가 미국의 대만 무기 판매 승인에 대해 “주권 침해이자 심각한 내정 간섭”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중국 국방부는 1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미국 정부가 최근 대만에 3억3000만 달러(약 4800억원) 규모의 전투기 부품 판매를 승인한 데 대해 “이는 하나의 중국 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단기간 내 자국으로의 반도체 산업 귀환을 자신했다. 반도체 산업이 미국으로 귀환하지 않을 경우 ‘가파른 관세 인상’도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백악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준비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악화되는 가운데 18일 양국 외교부 국장 간 실무 대화가 열릴 전망이다.일본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인 일본 외무성의 가나이 마사아키(金井正彰)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이날 베이…

비트코인이 9만2000달러가 붕괴하는 등 급락하자 옵션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이 8만달러까지 자유낙하하는 데 베팅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암호화폐(가상화폐) 옵션 시장에서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 약세 베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8만달러까지 떨어질 …

영국의 한 성공회 유치원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이하 케데헌) 노래를 아이들이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학부모에게 요청했다. 노래 속 ‘악마’ 표현이 일부 신자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이유인데, 신앙 배려 조치라는 설명에도 학…

한국 기준으로 보면 미국의 의료비는 터무니없이 비싸다. 수천 만 명의 미국인들이 값비싼 의료보험을 부담하지 못해 의료 사각 지대에 놓여 있기도 하다. 한편 의료인들이 환자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해소해주지 못한다는 불만은 한국이 미국보다 더 클 수도 있다. 불과 5분 정도의 진료 시간 동…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사악한(evil) 사람”이라며 “그는 한반도 전체가 자신의 것이라고 믿는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북-미 협상 결과에 대해선 “그 시간을 내 인생에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중국 유비테크가 공개한 수백 대 휴머노이드 로봇 영상이 지나치게 완벽하다며 CG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전문가들의 분석과 회사 측 반박이 이어지고 있다.

80세의 나이로 ‘철인 3종(트라이애슬론)’ 경기를 완주한 미국 여성이 최고령 완주자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 이 여성은 “나이에 상관없이 언제든 자신의 열정을 따라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14일(현지시간)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따르면 1945년생 나탈리 그래보는 지난달 11…

중국 한 유명 인플루언서가 캄보디아로 남자친구를 만나러 간 뒤 연락이 끊기며 실종 의혹이 커지고 있다.15일(현지 시간) 중화망에 따르면 11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중국 인플루언서 ‘오렌지 자매’는 이번 달 초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에서 식당을 운영한다는 남자친구 ‘브라더 롱’을 만나기 …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현지 동포들과 만나 양국 협력의 확장 가능성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아부다비 시내 호텔에서 열린 동포 만찬 간담회에서 “한국 기업과 인재가 아프리카·유럽·중동으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UAE가 전략적 거점으…
19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5000억달러의 주문이 들어왔다고 밝혀 깜짝 실적을 시사했다고 미국의 경제 전문 매체 CNBC가 1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황 CEO가 최근 워싱턴에서 열린 자사 GTC 콘퍼런스에서 올해와 2026년을 합쳐 모두 5…

영국의 한 성공회 유치원에서 넷플릭스 인기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의 노래들이 기독교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금지시켰다고 BBC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BBC에 따르면 영국 남서부에 있는 도싯주 풀에 위치한 릴리풋 영국 성공회 유…

한 남성이 멸종위기종 앵무새를 속옷 안에 숨겨 미국 국경을 넘으려다 당국에 적발됐다.17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남부 지방검찰청은 미국 시민 제시 아구스 마르티네즈를 연방 밀수 혐의로 기소했다.마르티네즈는 지난달 23일 오타이 메사 출입국관리소를 통해 국경을…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의 필립 제퍼슨 부의장이 추가 금리인하를 천천히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플레이션을 억제한 조치의 영향이 사라지지 않으려면 추가적인 금리인하에 대해서 신중해야 한다고 그는 강조했다. 제퍼슨 부의장은 17일(현지시간) 캔자스시티에서 예정된 연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1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가자지구 평화 구상을 지지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안보리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팔레스타인 문제를 의제로 공식 회의를 열어 15개 이사국 중 찬성 13표 반대 0표 기권 2표(러시아, 중국)로 가결했다…

크리스토퍼 월러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는 17일(현지 시간) 12월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추가 인하해야 한다고 밝혔다. CNBC와 야후파이낸스 등에 따르면 월러 이사는 이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공개행사 연설에서 “기조 인플레이션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미국 외교정책을 총괄한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북미회담이 재개돼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고 전망했다.폼페이오 전 장관은 17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의 발로파크 컨퍼런스룸에서 대륙아주가 주최한 간담회에 참석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