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관세재판 출석 안해…무효화땐 전세계가 우릴 비웃을 것”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대한 적법성을 두고 이번 주 연방대법원이 심리를 시작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관세가 없다면 우리의 국가안보도 없다. 또한 전 세계가 우리를 비웃을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저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
- 2025-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대한 적법성을 두고 이번 주 연방대법원이 심리를 시작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관세가 없다면 우리의 국가안보도 없다. 또한 전 세계가 우리를 비웃을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저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과 둥쥔 중국 국방부장이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를 계기로 양자 회담을 가졌지만, 주요 안보 현안을 두고 입장차만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2일 대만 중앙통신은 일본 언론 보도를 인용해, 고이즈미 방위상과 둥 국방부장이…

미국 대표 온라인 사전 사이트 딕셔너리닷컴(Dictionary.com)이 2025년 ‘올해의 단어’로 숫자 ‘67(Six Seven)’을 선정했다.2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는 ‘딕셔너리닷컴’의 이같은 결과에 대해 “우리가 가장 특징적으로 봐야 할 부분은 ‘67’이라는 단어의 정확한 …

일본 여행을 갔다가 체류 기간을 넘긴 한국인 여성이 현지 공원 공중화장실에서 장시간 머물다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1일 일본 ‘고베신문’ 보도에 따르면 효고현 고베수상경찰서는 이날 한국인 여성 A 씨(54)를 출입국관리난민법 위반(불법체류) 혐의로 체포했다.A 씨는 지난 7월 23일 여…

다카이치 사나에 신임 일본 총리 내각의 지지율이 80%를 넘어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TBS뉴스에 따르면, 1~2일 이틀 간 남녀 2607명 대상으로 실시한 JNN여론조사에서 다카이치 내각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82%, ‘지지하지 않는다’는 14.3%였다. 이 지지율은 전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율이 41%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가 2일(현지 시간) 나왔다. 수입 관세 정책에 대한 긍정평가는 33%로 8개 주요 정책 지지율 중 가장 낮았다.워싱턴포스트(WP)·ABC와 여론조사 전문 회사 입소스가 지난달 24~28일 미국 성인 2725명을…

여행 목적으로 일본에 입국했다가 체류 기간을 10일 가량 넘긴 한국인 50대 여성이 현지 공원 내 공중화장실에 장시간 머물다 현지 경찰에 검거됐다.지난 1일 고베신문에 따르면 효고현 고베수상경찰서는 한국 국적 주소불명·직업불상의 여성 A(54)씨를 출입국관리난민법 위반(불법체류) 혐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임 기간 동안 중국이 대만에 군사적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2일(현지 시간) 방송된 CBS뉴스 시사 프로그램 60분(60 Minutes)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뿐 아니라 그의 측근들도 ‘트럼프 대통령이 재…

대표적인 신혼여행지로 꼽히는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특정 세대부터 평생 담배를 피울 수 없도록 하는 ‘비흡연 세대(generation ban on tobacco)’ 법을 세계 최초로 시행했다.1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가디언 등에 따르면 몰디브 보건부는 이날부터 2007년 1월 1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열린 첫 정상회담에서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한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두 정상은 70조 원 규모의 통화스와프를 체결하고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2단계 협상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다. 미중 패권경쟁과 반중(反中) 정서 확…

미국 백악관이 지난달 30일 부산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 합의에 따라 중국의 대(對)미 해상·물류·조선 산업 관련 제재가 철회될 것이라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 최근 대미 투자 및 협력을 이유로 중국으로부터 거래 금지 대상으로 지목된 조선기업 한화오션이 관련 제재에서 벗어날 수 있…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1일 첫 정상회담은 부침을 거듭하던 한중관계를 정상 궤도로 되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시 주석은 회담에서 전략적 소통 강화를 제안하며 “차이점 속에 공통점을 찾고 협력과 상생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 이상의 …

한중 양국은 1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첫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70조 원(약 4000억 위안) 규모의 원-위안화 통화스와프 계약서를 체결했다. 또 양국 경찰이 초국가 스캠 범죄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보이스피싱·온라인 사기 범죄 대응 공조 등 6건의 양해각…

“실무 협의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문제를 풀어보자는 공감대가 있었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1일 중국의 서해 불법 구조물,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중국의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제재 등 한중 간 민감한 의제들이 정상회담에서 다뤄졌다고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위 실장은 이날 아시아태…

“통신 보안은 되나.”(이재명 대통령)“뒷문(백도어)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라.”(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이 대통령과 시 주석은 1일 한중 정상회담을 마친 뒤 선물을 주고받는 친교 자리에서 시 주석이 이 대통령 부부에게 선물한 중국산 스마트폰 샤오미 15 울트라 2대를 두고 …

이재명 대통령과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는 2일 정상회담에서 양국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고 안보와 경제 등 다방면에서 협력 공조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 대통령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폐막 다음 날인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APEC을 계…

“주요 2개국(G2) 정상회담은 양국 모두에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신(神)이 중국과 미국 모두에 축복을 주시기를 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지난달 30일 가진 미중 정상회담에서 양국이 맺은…

중국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대만 대표로 참석한 린신이(林信義) 총통부 선임고문을 만난 것을 두고 “사안의 성격과 그 영향력이 매우 악질적”이라고 반발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다카이치 총리의 정상…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승인한다고 밝힌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핵잠) 건조에 대해 “우리는 연료에 대해 승인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 다음 날인 지난달 30일 “한국은 미국 필라델피아 조선소에서 핵잠을 건조할 예정”이라면서 미국에서…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1일 폐막식에서 21개 회원국이 만장일치 합의로 정상 공동 문서인 ‘경주 선언’을 채택했다. 경주 선언에는 다자주의와 자유무역을 확산하는 APEC 설립 취지에 따라 공동선언문에 포함돼 왔던 ‘다자무역 체제 지지’라는 표현이 빠졌다. 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