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표로 보는 경제]8월 2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8/132278899.1.jpg)
![[지표로 보는 경제]8월 2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8/132278899.1.jpg)

신세계아이앤씨가 12년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013년부터 지역 간 정보기술(IT)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AI 인재 양성을 목표로 ‘주니어 코딩 탐험대’와 ‘리테일테크 코딩 교실’을 운영해왔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

GS샵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의 최종 참가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방송 영상 제작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GS샵은 앞서 5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통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 바 있…

롯데마트·슈퍼는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슈퍼 본사에서 ‘유통 ESG 실무 체험 산학협력과정 시상식’을 진행했다. 유통 ESG 실무 체험 산학협력과정은 대학생들의 트렌디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을 발굴하고 미래 인재들의 역량 육성을 진행하고자 7월 22일부터 5주간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에서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창작 워크숍을 선보인다. 밋 유어 뷰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돕는 캠페인으로 획일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청소년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주…

이마트가 여름철 폭염과 물가 상승 속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달 25일 서울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중랑구 및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와 함께 취약계층에게 물품을 지원하는 ‘희망마차’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희망마차는 이마트 임직원들의 …

롯데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2025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인권경영은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이행하는 경영 방식을 말한다. ‘인권경영 …

금호타이어는 저소득 청소년, 교통사고 유자녀 등 교육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삶에 가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다.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2016년부터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

현대제철이 국내 철강사 최초로 호주철강협회(ASI)로부터 SSA(Steel Sustainability Australia) 인증을 획득하며 지속가능 경영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SSA 인증은 2050년 탄소중립 실현과 친환경 철강산업 육성을 목표로 2023년 1월 호주에 도입된 제도다…

LG CNS는 2017년부터 AI, 로봇 등 첨단산업 분야의 미래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초·중·고교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운영하며 사회공헌에 나서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연령대에 따라 △AI지니어스 디지털 코딩농활 △AI지니어스 △AI지니어스 아카데미 등으…

삼성증권이 퇴직로보일임 순입금 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퇴직로보일임 서비스에 100만 원 이상∼300만 원 미만 순입금 시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 300만 원 이상 순입금 시 1만 원권을 지급한다. 경품은 11월 말 …

LG디스플레이는 올해를 인공지능 전환(AX)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개발, 생산, 사무에 이르는 사업 전 영역에 AI 적용을 늘리기로 했다. AX 가속화로 핵심 경쟁력과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 공정에 AI 생산 체계를…

현대모비스는 “나누면 기쁨이 배가 된다”는 말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실천하고 있다.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고 봉사를 통해 이를 개선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지역 소방서와 협력해 길거리의 소화전을 이른바 ‘꼬마 소방관’의 모습으로 바꾸고 있다. 이는 노후화한…

CJ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CJ나눔재단과 CJ문화재단을 설립해 문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J문화재단의 지원사업 중 하나인 ‘스토리업’은 신인 영화 창작자 지원 사업으로 한국 영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 기존 사회공헌 활동의 운영 대상을 확대한다.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게임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기존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의 명칭을 ‘게임 탐험대’로 변경하고 참여 연령대를 늘렸다. 게임…

코오롱그룹이 ‘꿈을 향한 디딤돌, 드림 파트너스’라는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SR사무국과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적인 실천에 나서고 있다. 대표 활동인 ‘드림팩 기부천사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

LG화학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LG화학은 2020년 8월 환경 및 기후변화 대응을 중심으로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회공헌 비전인 ‘그린 커넥터’를 발표했다. 교육, 생태계, 경제,…

DL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강조하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 기후변화 대응, 자원순환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룹의 주요 사업인 건설 분야에서는 소형모듈원전(SMR)에 대한 선제적 투자, 탄소 포집 및 활용(CCUS…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이라는 구호와 함께 해외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LG전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은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 역사를 소개하는 인공지능(AI) 챗봇 ‘독립운동가 AI 에이전트’를 공개했다. 광…

에쓰오일은 ‘햇살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영웅, 환경, 지역사회, 소외 이웃 등 ‘4대 지킴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24년 동안 1470억 원을 사회 곳곳에 기부했다. 이런 공적을 인정받아 2024년에는 사회복지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