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선언’ 쯔양, 유튜브 영상 게재…“고민 끝에 업로드”

뉴시스 입력 2020-10-24 12:02수정 2020-10-24 12:0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뒷광고’ 논란으로 방송 은퇴를 선언했던 먹방 유튜버 쯔양이 과거 촬영분을 업로드했다.

쯔양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욕지도1’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쯔양이 욕지도에서 김밥과 라면, 빙수 등을 먹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오랜만에 인사드린다”며 “지난 7월에 촬영했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서 업로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아울러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며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인사했다.

앞서 쯔양은 지난 8월 유료광고를 받고도 이를 유튜브 영상에 표기하지 않았다는 이른바 ‘뒷광고’ 논란이 불거지자 방송 은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방송 극초반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면서도 “초반에 저지른 잘못이 없어지는 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사과했다.

당시 쯔양은 “모든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감사하다. 제가 욕지도에서 촬영한 나머지 10개의 영상은 너무나도 열심히 촬영한 영상이기에 마지막 영상으로 꼭 남기고 싶다”고 전한 바 있다.

[서울=뉴시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