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6일]‘장군, 반돌이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외

  • 입력 2004년 3월 5일 18시 20분


코멘트
◆장군, 반돌이의 친구가 되어주세요<교양·SBS 오전11·10>

2001년 지리산에 방사된 반달가슴곰 복원 프로젝트를 조명하고 ‘반달 가슴곰과 친구되기’ 캠페인을 벌인다. 신동엽과 박병권 경희대 교수가 지리산에 오르며 야생 동물의 흔적을 탐색하고, 등산객이 지켜야 할 일을 점검한다. 인공 동면굴에서 태어난 아기곰도 살핀다.

◆KBS스페셜-대고구려<다큐·KBS1 밤8·00>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으로 인해 한국인들은 고구려를 다시 주목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의 ‘역사 전쟁’이 벌어질 조짐이다. 이를 계기로 고구려는 어떤 나라였는가를 2부작으로 꾸민다. 1부는 고구려 고분 벽화에 대한 세계 전문가들의 평가를 모았다. 2부에서는 1400여년전 ‘고구려 수당 전쟁’의 진실을 밝힌다.

◆행복주식회사<오락·MBC 오후5·10>

‘만원의 행복’에서는 가수 채연과 H가 1만원으로 1주일 버티기에 도전한다. H는 엄정화 쇼케이스에서 공연을 펼치고, 채연은 지난 도전자인 ‘쥬얼리’의 이지현, 이윤지, 고영욱을 만나 1주일 버티기 비법을 전수받는다. 채연은 “이번 기회를 통해 편의점 등에서 파는 식음료 가격을 제대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진주목걸이<드라마·KBS2 오후7·50>

인숙의 유서를 본 난주는 울음을 터트리고 인숙은 별장에서 난주와 함께 보낸 시간을 떠올리며 약을 먹는다. 태훈은 갑수에게서 인숙의 거처를 알아내고, 난주와 기남은 별장으로 달려가 죽음 직전의 인숙을 발견한다. 난주가 인숙과 함께 있다는 소식을 들은 순복은 난주를 데리러 가고, 인숙은 정신이상 증세를 보인다.

◆발리에서 생긴 일<드라마·SBS 밤9·45>

재민은 질투심을 이기지 못하고 밖으로 뛰쳐나간다. 인욱과 수정은 포장마차에서 옛일을 회상한다. 인욱이 수정에게 “더 이상 정재민을 보고싶지 않아 사표를 내고 싶다”고 말한다. 수정은 울면서 “미안하다”는 말만 되풀이한다. 인욱과 재민은 수정의 집 앞에서 마주치고, 인욱은 수정은 내 여자이니 상관말라고 한다.

◆스페셜-당뇨의 섬 마이크로네시아, 그 죽음의 현장을 가다 <다큐·iTV 오후7·00>

남태평양의 섬나라 마이크로네시아는 성인의 50%가 당뇨 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의료 환경이 열악해 이들 환자들은 합병증으로 목숨을 잃고 있다. 이 나라에 당뇨 질환이 만연된 이유는 2차세계대전이후 미국 통치령이 되면서 고기류 과다 섭취 등 식생활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