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6일]'학교이야기' '머니머니재테크' 외

  • 입력 2002년 5월 15일 17시 38분


◈학교이야기<드라마·EBS 오후7·50>

평교사에 비해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는 교장 교감선생님의 학생과 학교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햄버거와 콜라를 좋아하는 신세대 취향의 교장과 잔소리꾼 교감은 서로 다른 사고 방식으로 신경전을 벌인다. 그러던 중 스승의 날을 맞아 문예창작반과 연극반 학생들은 두 선생님의 갈등을 연극 무대에 올린다.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청일 전쟁에서 승리한 일본은 청국의 요동 반도를 요구하지만, 러시아 등이 요동 반도의 반환을 요구하며 삼국을 간섭한다. 느닷없는 복병에 일본은 당황해 요동 반도를 반환한다. 한편 미우라는 삼국간섭 이후 일본 단독으로 조선을 통치한다는 조건으로 조선 공사의 취임을 수락한다.

◈로망스<드라마·MBC 밤10·50>

불량 서클에 가입한 장비는 눈에 거슬리는 관우를 손봐달라는 제의를 받는다. 갈등하던 장비는 아버지에 대한 원망을 쏟아내듯 형 관우를 때린다. 다음날 관우는 얼굴의 상처 때문에 채원을 똑바로 보지 못한다. 이상하게 여긴 채원은 은석과의 약속도 잊은 채 관우가 아르바이트하는 새벽시장을 찾아간다.

◈머니머니재테크<교양·SDNTV 오전9·10>

‘지금은 창업시대’에서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학습 능력을 키워주는 ‘창의 교구 홈스쿨’을 찾아가 창업자본, 한달 매출 및 순이익을 체크한다. ‘파워스탁-초보탈출 주식투자’에서는 주가 조정기의 투자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내집 마련 123’에서는 다가구 주택의 임대사업에 대해 알아본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오락·SBS 오후7·05>

강원도 화악산 소나무 위에서 기도하는 황도현씨(42)를 소개한다. 그는 한쪽 다리를 쓰지 못하는 장애인이나 목발에 의지해 험한 산의 절벽에서 벌통치는 일을 한다. 박수를 운동삼아 하는 ‘박수박사’ 조영춘씨의 기상천외한 박수도 소개한다. 그는 하트박수, 학박수, 만수무강 박수 등을 30여년간 연구해왔다.

◈피플 세상속으로<다큐·KBS1 오후7·30>

전북 군산 옥도면 신시도에 있는 전교생이 17명인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필리핀출신 교사 아르세니아씨(33)를 소개한다. ‘사랑을 선사하는 개그’의 길을 걸어온 개그맨 조용준씨(30)의 삶을 소개한다. 그는 무명이나 신촌 세브란스 병원의 소아암 병동에선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빡빡이 아저씨’로 유명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