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4일]'태조왕건' 外

  • 입력 2001년 10월 13일 19시 42분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공산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왕건은 배현경과 홍유 장군의 지원군을 만나고 공산으로 돌아가 장수들의 시신을 수습하라 명령한다. 왕건은 발에 있는 무운점을 통해 찾아낸 아우 신숭겸의 목 없는 시신 앞에서 오열한다. 한편 신라의 경순왕은 백제에 부역한 관료들을 처형하고 다시금 친 고려정책을 편다.

▼TV동물 농장<오락·SBS 오전9·50>

아프리카 특집 1탄으로 남부 아프리카 사막지역에 서식하는 야생 미어캣을 공개한다. 개그우먼 김성희가 몸길이 30㎝에 꼬리 길이 20㎝를 뽐내는 사막의 ‘슈퍼모델’ 미어캣의 생활을 전격 해부한다. 미어캣은 뾰족한 주둥이로 동굴을 파고 무리생활을 하는 육식동물로 통 벌레를 잡아 먹는 것이 특기이다.

▼학교<드라마·KBS1 오후7·10>

달성은 우연한 기회에 매제인 병서를 만나는 자리에서 자신의 반 학생인 명애를 병서에게 소개시켜준다. 며칠 후, 달성은 명애가 매제인 병서와 원조 교제한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모범생인 명애는 오직 명품을 소지하기 위해 돈이 필요했다고 말하고, 달성과의 갈등이 극에 이른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오락·MBC 오후6·10>

‘박경림의 불같은 도전’은 인간 한계를 극복해 보기 위해 세계 기인과 숨막히는 대결을 펼친다. 그 첫 번째 일본의 줄넘기 달인, 외발자전거 소녀달인 등을 만나 도전을 감행한다. ‘신동엽의 러브하우스’에서는 1972년에 지은 마포의 흙집을 찾아간다. ‘일밤 건강보감’에서는 홧병에 대해 알아본다.

▼메모리스<오락·SBS 밤1·00>

가을음악 베스트100 특집으로 왁스 유승준 김원준 장나라 ‘애즈원’이 출연한다. 왁스는 장혜리의 ‘내게 남은 사랑을 다 드릴게요’를 경쾌한 락 버전으로 리메이크해 부른다. 유승준은 신승훈의 ‘보이지 않는 사랑’을, ‘애즈원’은 리처드 막스의 ‘라이트 히어 웨이팅’을, 김원준은 김현식의 ‘내 사랑 내 곁에’를 열창한다.

▼개그콘서트<오락·KBS2 밤8·50>

강성범 김준호의 ‘환장하겠네’에서는 콜럼부스, 뉴턴, 암스트롱이 역사에 어떤 말을 남겼는지 알아본다. 강성범의 ‘수다 맨’에서는 1월부터 12월까지 달마나 다른 연인들의 날을 알려준다. ‘봉숭아학당 2001’에서는 고향이란 주제로 귀여운 악동들의 기상천외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일요스페셜<다큐·KBS1밤8·00>

‘차세대 전투기, 첨단전력 한국군의 선택’ 편. 한국 공군은 F-4D, F-5E 등 30년이 지난 노후 기종 300여대 대신 제 4세대 전투기 40대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4조3000억 원을 투입하는 군 전력 증강사업 사상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 후보에 오른 신종 전투기들의 실체를 알아본다.

▼환경 콘서트 2001<오락·SBS 오후 4·00>

‘물은 생명이다’ 캠페인과 관련 김명자 환경부 장관과 남궁진 문화부 장관의 인터뷰를 소개하고 ‘god’, 김민종, 박효신, 유승준, ‘문 차일드’ 등이 각자의 히트곡을 열창한다. 이어 한국 록의 대부인 신중현과 전 출연자가 ‘아름다운 강산’을 함께 노래하며 피날레를 장식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