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TV 하이라이트]

  • 입력 1997년 6월 30일 07시 57분


[교양]

▼ 「황수관박사의 신바람 건강법 실전편3」〈SBS 오후7.05〉

「건강의 시작, 두뇌」. 뇌와 관련된 질병과 예방법 등 두뇌건강에 대해 알아본다. 현대병이라고 할 수 있는 뇌경색 뇌졸중 치매는 모두 두뇌와 관련된 병이다. 인간의 두뇌는 평생동안 30%밖에 활용되지 못한다고 한다. 베일에 가려져 있는 두뇌의 신비를 알아본다. 알파파를 이용한 두뇌건강법 등 일본의 건강테마파크를 찾아간다.

▼ 「이정섭의 요리쇼」〈KBS2 오후4.05〉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어버리기 쉬운 요즘. 무더위를 쫓는데 도움이 될 별식으로 닭고기 냉채를 소개한다. 닭고기를 양념장에 삶아 낸 후 여름철 채소와 과일 등을 마늘 소스와 함께 버무린다. 얼음과 레몬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드라마]

▼ 「산」〈MBC 밤9.55〉

상훈은 히말라야에서 우태를 잃고 온뒤 산장에서 잡일을 거들며 숨죽여 지낸다. 하지만 상훈이 자신만 살기 위해서 우태가 매달린 자일을 끊었다는 소문이 번진다. 성규는 고시 1차시험에 합격한 뒤 2차시험에서 고배를 마신다. 성규는 야학 교사인 수정을 찾아가 어느새 세속적인 욕심에 눈이 멀었던 자신이 부끄럽다며 진정 해야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아보겠노라고 한다.

▼ 「여자」〈SBS 밤9.45〉

대학을 졸업한 기남은 방송사 교양 프로의 작가로 일한다. 그는 어느날 성격이 괴팍한 것으로 소문난 연극 연출가 이철민을 섭외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이에 기남은 연극배우인 화정의 어머니에게 도움을 청한다. 마침 어떤 남자와 차를 마시던 화정의 어머니는 그 남자에게 기남을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그는 자신이 이철민과 친하다며 기남을 사무실로 데려간다.

[오락]

▼「체험 삶의 현장」〈KBS1 오후7.35〉

가녀린 몸매의 탤런트 염정아가 만두공장을 찾아가 구슬땀을 흘린다. 첫 작업은 밀가루 2백20㎏짜리 50포대 나르기. 이어 대량의 밀가루 반죽과 야채 다듬기, 고기반죽 등 온갖 열성을 다한다. 영하35도의 급냉장고에서 냉동만두 50상자를 출하시키는 마무리작업까지 남자 일꾼 못지않은 정성과 끈기를 보여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