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먼저 계약할게요”… 2030, 한 집 두고 ‘패닉 바잉’ 경쟁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항공은 ‘희망의 날개, 긍정적인 변화의 비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통합을 앞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까지 이미 동참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농촌 일손 돕기부터 유기견 보호, 해외 교육 환경 개선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인공지능(AI) 시스템과 그 두뇌인 데이터센터가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시대다. 이런 시대에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최대한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역할이 또 있을까. 두산그룹은 이처럼 ‘AI 시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것으로 환경과 사회…

LS그룹이 국내외 경영 위기 상황에서 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을 쏟고 있다. LS는 지난달 22일 ‘LS 협력사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했다. 협력사들과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갖고 동반 성장의 기틀을 굳히기 위해서다. CEO 포럼은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

포스코는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서 선보인 스틸 버티포트 콘셉트 모형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산업의 핵심 인프라인 버티포트 기술로 미래 시장 …

LG가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넷제로)을 추진하며 기후 위험 대응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LG는 최근 7개 계열사의 지난해 탄소 감축 결과와 실행 계획을 담은 ‘LG 넷제로 특별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 LG는 2023년 이후 탄소중립 성과를…

유도 국가대표 출신으로 현재는 전신마비 1급 장애를 안고 지내는 정덕환 씨는 1983년 직업재활시설인 ‘에덴복지원(현 에덴복지재단)’을 설립해 장애인 취업 및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42년째 장애인 자립에 힘써 온 정 씨는 올해 ‘HD현대아너상’ 대상을 수상했다.HD현대아너상은 HD현…

‘함께 멀리.’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공존과 상생의 키워드다.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 미래 세대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100년을 넘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김 회장의 철학에 따라 한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한화그룹은 사회적…

현대자동차·기아는 자동차 부품 협력 업체들이 탄소를 감축할 수 있도록 관련 비용을 지원하는 등 ‘상생하는 탄소중립’을 이끌고 있다. 현대차·기아가 1차 협력사를 지원하면 이들이 다시 2차 협력사를 지원하는 선순환의 구조다.현대차·기아는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SK그룹은 협력사,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한 경영 가치로 삼고 있다. SK텔레콤, SK에코플랜트,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등 주요 계열사는 우수 협력 사례 발굴, 대금 조기 지급, 지역 포럼 개최 등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의 상생경…

《글로벌 관세 갈등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깊어지는 시기에도 기업들은 협력업체와 지역사회에 온기를 보태며 상생의 가치를 지켜내고 있다. 협력업체의 경영 안정을 위해 대금 지급을 제때 챙기고, 탄소중립 실천에 힘을 보태며,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SK그룹의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