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진정한 종합 전자지갑 시대의 개막 ‘삼성월렛’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4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페이에서 월렛으로

진정한 전자지갑 시대의 꿈을 현실로 앞당긴 삼성월렛은 신분증부터 각종 티켓, 디지털 자산까지 안전하게 보관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우리의 일상을 자유롭게 해준다. 이제 낡고 오래된 지갑 대신 삼성월렛이 초대하는 흥미롭고 무궁무진한 모바일 라이프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진정한 전자지갑 시대의 꿈을 현실로 앞당긴 삼성월렛은 신분증부터 각종 티켓, 디지털 자산까지 안전하게 보관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우리의 일상을 자유롭게 해준다. 이제 낡고 오래된 지갑 대신 삼성월렛이 초대하는 흥미롭고 무궁무진한 모바일 라이프의 세계를 경험해보자.
《 3월 삼성전자는 국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선도해온 삼성페이의 명칭을 ‘삼성월렛’으로 변경하고 결제는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의 진화를 선언했다. 삼성월렛은 실물 지갑의 두꺼운 벽을 뛰어넘어 종합 전자지갑 시대로의 도약을 의미한다.

특히,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을 비롯한 신규 기능 탑재로 더욱 강력해졌다. 디지털 활용에 능숙하고 높은 활동성을 지닌 1020세대 맞춤형 서비스를 특화한 점도 돋보인다.

평범한 일상부터 특별한 여행까지 일상 곳곳에서 실물 지갑을 거뜬히 대체할 삼성월렛과 함께 새로운 전자지갑 라이프를 경험해보자.》




■ 모바일 신분증의 국가 공인 시대를 열다

삼성페이가 삼성월렛으로 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바로 모바일 신분증 기능이다. 삼성월렛은 행안부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국가 공인의 높은 허들을 뛰어넘었다. 스마트폰에 발급해 두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

삼성월렛 모바일 신분증은 국가 기관이나 금융 업무를 볼 때 유용하다. 은행 앱에서 비대면 계좌 계설을 할 때도 번거로운 실물 신분증 촬영 없이 손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관공서나 은행에서 신분 확인을 할 때도 간편하고 빠르다. 국민의 권리인 투표를 할 때에도 삼성월렛 모바일 신분증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일상 속 신분 확인이 필요할 때도 지갑이 필요 없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주류를 결제할 때 국내선 공항 탑승구에서도 삼성월렛으로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하다. 킥보드, 렌터카 대여 시 운전면허 확인이 필요할 때에도 삼성월렛 하나면 문제없다.

혹시 스마트폰을 잃어버려도 갤럭시 프로세서 칩셋의 보안 저장공간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이나 악성 프로그램의 위협에서 안심할 수 있다.

■ 디지털 네이티브 10대의 지갑 없는 일상을 열다

삼성월렛은 서비스 사용 연령을 대폭 확장하며 10대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기존에는 만 14세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일부 청소년 선불·체크카드만 등록되었지만, 지난해 12월부터 취학 전 어린이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쉽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월렛은 만 7세부터 사용 가능한 ‘토스 유스카드’와 ‘카카오뱅크 mini카드’ 등 금융사의 선불식 체크카드는 물론이고 만 4세부터 쓸 수 있는 ‘삼성페이 충전카드’까지 지원한다. 또한 ‘티머니’나 ‘이동의즐거움’ 등 교통카드를 등록해 대중교통 이용까지 간편하다.

삼성월렛을 활용하면 청소년 시기부터 주도적이고 계획적인 소비 습관을 키울 수 있다. ‘페이 플래너’ 기능으로 결제 날짜, 이용 내역 카테고리, 결제 매장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체계적인 지출 관리가 용이하다.

여가생활이나 문화활동도 한층 더 자유로워진다. 10대들이 일상적으로 주고받는 모바일 쿠폰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활용하는것은 물론이고 그 외의 쿠폰들도 삼성월렛에 담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친구들과 테마파크 또는 영화관을 놀러 갈 때 삼성월렛의 티켓 기능을 활용하면 한 번의 스와이프만으로도 지갑 없는 자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다.

■ 주민등록등본부터 항공권까지… 종합 전자지갑 시대를 열다

삼성월렛은 생태계 확장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와 결합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주민등록등본부터 사업자등록증, 예방접종증명서 등 10종의 전자증명서를 발급, 조회, 공유, 제출할 수 있다.

항공권이나 버스 탑승권 등록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여행을 갈 때에도 실물 신분증이나 항공권, 신용카드 없이 삼성월렛만 챙기면 된다. 영화관이나 야구장 티켓도 삼성월렛에서 간단하게 보관하고 한 번의 스와이프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키, 도어록 키 등 다양한 디지털 키도 삼성월렛에 등록해 사용하면 편리하면서도 안심할 수 있다.

※ 모바일 신분증: 본인 인증 가능 여부는 사용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교통카드 기능: 삼성월렛 내 교통카드 충전 가능한 결제수단(신용, 체크, 휴대전화 결제)을 등록한 경우 사용 가능함. ※ 학생증: 신분증 정보 입력 화면에서 학번·교번에 따라 학생증과 교직원증이 자동으로 분류되어 발급됨. 삼성월렛 모바일 학생증 사용 시점에 전학, 퇴교 등의 사유로 소속 학교 학생이 아닐 시 입증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학교 측은 일절 책임지지 않음. ※ 고등학교 학생증 지원 학교: 하나고등학교, 장충고등학고, 휘문고등학교, 경문고등학교, 경신고등학교, 대광여자고등학교, 금호고등학교, 서울과학고등학교,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가온고등학교, 호수돈여자고등학교, 서울외국어고등학교, 부산보건고등학교, 청주신흥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성덕고등학교, 옥과고등학교, 진위고등학교, 서대전여자고등학교(추후 지원 확대 예정). ※ 비행기 탑승권: 제휴사인 대한항공(국내·국제), 진에어(국내), 제주항공(국내), 티웨이항공(국내·국제), 에미레이트항공(국제)에 한해서 추가 가능함. 5개 제휴사 모두 동일하게 항공권 구매, 웹체크인 진행해야 함. ※ 버스 탑승권: 제휴 버스 파트너 ‘티머니GO’, ‘버스타고’. ※ 항공 탑승권의 사전 체크인 가능 시간 및 탑승권 이용 가능 공항, 버스 노선은 항공과 버스운송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티켓 파트너사 리스트: 에버랜드,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티켓링크. ※ 디지털 키 제휴사: 제네시스, BMW, 기아, 현대, BYD(국내는 제네시스, BMW, 기아, 현대 4개 브랜드 서비스 중). ※ ‘티머니’는 만 14세 이상, ‘이동의즐거움’은 만 6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음. ※ 도어록 디지털 키: 일부 제휴사, 특정 모델에 한함.
#종합 전자지갑 시대#삼성월렛#삼성페이#삼성전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