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6일부터 문열고 에어컨 사용 안돼요…실내온도는 26도”
뉴스1
업데이트
2020-07-05 11:11
2020년 7월 5일 11시 11분
입력
2020-07-05 11:10
2020년 7월 5일 11시 1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전력수급대책기간인 6일부터 9월18일까지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시작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 뉴스1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전력수급대책기간인 6일부터 9월18일까지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절전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특수 상황을 고려해 예년과 다르게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캠페인 주제 역시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것과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 등을 고려해 에너지 절약 실천 뿐 아니라 생활 속 방역을 함께 하는 ‘슬기로운 냉방요령’으로 정했다.
산업부는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해 캠페인 기간 동안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의 일환으로 발표한 에어컨 사용수칙을 준용해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다.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카드뉴스·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캠페인 기간 동안 ‘에어컨 온도 인증샷 이벤트’, ‘나만의 꿀팁 공유 이벤트’, ‘구매영수증 인증샷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 개최해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세종=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죽음의 입맞춤”…키스로 마약 밀반입하다 숨져
[동아시론/석병훈]연봉 높아도 ‘벼락거지’… 한국의 ‘헨리’ 울리는 자산 격차
고환율에 수입물가 19개월새 최대폭 상승… 쇠고기값 15% 뛰어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