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인하+개발호재, 강원도 원주 ‘주목’

  • 입력 2016년 6월 17일 14시 37분


코멘트
지난 9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50%에서 1.25%로 0.25%p 내리면서 전국 부동산 열기가 다시금 살아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기준금리 인하로 대출을 받아 집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 주택 매매 시장은 활발해 질 것”이라며 “특히 실수요자 위주로 흘러가는 부동산 시장에 투자 수요까지 더해져 전국에 다시 한 번 확실한 불이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및 수도권 신도시는 이미 호가가 오르기 시작했고 미분양물량에 대한 계약 문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지방 분양시장에도 금리인하효과는 바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원주는 평창올림픽 테마와 더불어 혁신기업도시 조성,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연장, 중앙선고속전철 개통 등 각종 개발호재는 물론 금리인하까지 더해져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지역이다.

원주 단계동에 들어서는 ‘봉화산 벨라시티 2차’ 견본주택에는 청약과 당첨자발표가 진행된 이후에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벨라시티 관계자는 “일부 인기 타입은 계약이 모두 끝난 상태”라며 “기준금리인하 발표 후 전화문의와 방문객이 더 늘어나고 있는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 2~지상 29층, 7개동 총 839세대 규모로 전용면적별로는 △59㎡ 273세대 △74㎡ 143세대 △84㎡ 419세대 △150㎡ 4세대로 구성됐다.

도보거리에 AK플라자와 롯데마트가 있고 단지 바로 앞에 마트, 은행, 의료, 영유아 시설이 결합된 SG프라자가 들어설 예정이다. 평원초등학교와 치악중학교, 북원여자고등학교로 도보통학 가능하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더블 드레스룸과 가변형벽체, 터닝도어 팬트리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아토피 등 새집증후군 발생이 없도록 건축자재 오염물질의 기준이 강화된 건강친화형 주택으로 지어졌다.

단지 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어린이놀이터, 보육시설 등이 조성됐고 물놀이 놀이터와 석가산 절경을 바라볼 수 있어 쾌적하다.

일부 타입은 계약 마감된 상태며 현재 잔여세대분에 한해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중도금 무이자와 분양권 전매 무제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1122-3번지에 있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