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 넓어지는 평면의 마술 선보인 ‘한양수자인 호매실’

  • 입력 2016년 4월 22일 10시 44분


코멘트
요즘 분양시장의 화두는 같은 공간이라도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다.

전국 아파트값이 3.3㎡당 987만 원을 넘어서면서 집을 조금 더 넓히려 해도 자금부담이 큰 현실을 감안해 주택업계가 한정된 공간을 유용하게 쓰는 평면개발을 통해 수요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잇달아 혁신 평면을 도입하면서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방 갯수나 거실 크기 변경,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알파룸이나 팬트리, 가변형벽체 등을 도입하며 다양한 고객 선호에 부합하는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이 투자자보단 실수요자로 재편되면서 가격은 저렴하면서 공간활용도는 높은 실속형 타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특히 같은 면적이어도 공간의 활용이나 수납공간 등의 차이에 따라 실제 거주공간이 차이가나기 때문에 설계 부분까지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양이 29일 견본주택을 오픈해 경기 수원 호매실택지지구 C-3블록에 분양하는 ‘한양수자인 호매실’은 한양의 올해 첫 주택사업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전 가구 남향, 남동, 남서로 배치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가장 선호도가 높은 4배이(Bay) 판상형 구조 설계를 선보였다.

다양한 수요자들에 요구에 맞춘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에는 가변형벽체 및 알파룸(일부 타입) 등 가족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내부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벽지와 바닥재(키즈형 소음저감형 장판 또는 친환경 옥수수 벽지) 등 마감재 선택도 가능하도록 했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보면 전용 84㎡ A타입은 중형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확장 시 방이 4개까지 확보되는 4베이 4룸 설계를 선보인다. 알파룸은 다양한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나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자녀 공부방, 서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면에 배치되는 자녀방 2개 사이 벽은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수요자들의 편의에 따라 한 공간으로 합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용 84㎡ B타입은 4베이, 3면발코니 설계로 서비스면적이 넓어 확장 시 안방에 2개의 드레스룸이 갖춰진다. 주방에도 확장 시 방 하나 크기와 맞먹는 넉넉한 팬트리 공간이 마련된 것도 특징이다.

전용 97㎡ 역시 4베이 4룸으로 지어진다. 현관에는 신발장과 창고를 설치해 각종 레저용품을 보관할 수 있고 중문도 제공된다. 주방에는 주부들의 로망인 팬트리가 설치돼 있고 확장 시 보조 주방에는 인덕션이 설치돼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전면에 배치되는 자녀방 2개(침실2, 침실3)와 거실 사이에 가변형벽체를 둬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97㎡ A타입 안방에는 확장 시 드레스룸과 붙박이장이 설치되며 97㎡ B타입 안방에는 더블 드레스룸이 제공돼 대량의 생활용품들도 수납이 가능하다.

설계뿐 아니라 입지 또한 탁월하다. 단지는 호매실지구를 관통하는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가 가까워 강남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또 상반기 수원~광명고속도로(27.38㎞)가 개통되면 기존 주행시간에서 절반 가까이 줄든 20분대에 광명으로 접근 가능해 KTX광명역을 이용하기도 한층 편리해진다. 코스트코와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들어선 광명역의 인근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에는 금호초등학교와 호매실고등학교, 호매실공공도서관 등이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를 둘러싸고 근린공원이 조성 중인데 남쪽으로 황구지천과 연결되는 수변공원은 이미 공사가 완료돼 공원과 산책로가 형성돼 있다. 한양은 공원과 단지 내 조경시설 사이에 별도의 담을 두지 않을 계획으로 입주민들은 공원을 내집 앞마당처럼 이용 할 수 있고 탁 트인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이 단지는 호매실택지지구 C-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84,97㎡, 총 13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850가구 △97㎡ 544가구다.

수원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이자 대규모 택지지구인 호매실지구 내 중심에 입지해 있으며 1천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인기가 예상된다.

29일(금) 오픈하는 ‘한양수자인 호매실’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KT&G 부지 내)에 마련되며 모델하우스 방문객 선착순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 될 계획이다. 또 한양은 어린 자녀와 함께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학부모 수요층을 배려해 야외 놀이터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한양수자인 호매실 문의 1544-5898
사진제공= 한양수자인 호매실 문의 1544-5898

동아부동산 기사제보 parks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