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의 달인을 만나다 ‘윤학채 법률사무소’

  • 입력 2016년 3월 3일 17시 29분


코멘트
민사, 형사, 가사 전문 변호사로 이름 높아, 안산 지역 법률사무소 중 으뜸 평가


살다 보면 누구나 힘든 일을 겪기 마련이다. 스스로 대처 가능한 어려움은 삶의 해프닝으로 끝날 수 있지만 자신의 능력 밖의 문제들은 큰 골칫거리로 남기도 한다. 특히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권리지만 누구나 지켜야 하는 의무도 포함되었기에 더욱 까다롭고 어렵기만 한 것이 법률 문제이다. 이럴 때 바로 필요한 것은 전문가의 도움일 터.

분야별로 세분화되어 더욱 다가가기 어렵기만 법, 해당 분야의 전문 변호사를 찾는 것부터가 가장 좋은 시작일 것이다. 관련 법규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안산 지역에서 법률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이가 있어 화제다. 이른바 변호의 달인이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은 윤학채 변호사가 바로 그 주인공.

윤학채 변호사는 현재 ‘윤학채 법률사무소’(http://yhclaw.com/)를 운영하며 안산 공단 지역 내에서 민사, 형사, 가사 전문 변호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인물.

특히 빈번하게 발생하는 기업 관련한 소송과 공사관련 소송, 물품 대금청구 등 민사 담당 변호사로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깔끔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다. 10여 년이 넘은 다양한 소송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고 있어 마음의 짐을 가지고 이 곳을 찾은 이들에게는 큰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소송, 그 중에서도 민사 소송에 대해 윤학채 변호사는 “민사 소송에서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청구취지로 옳고 그름을 명확히 함과 동시에 소송의 쟁점을 명확하게 밝히는 역할을 하기에 판결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또 “소송 진행 중에 하게 된 한 마디 진술이 때로는 상대방에게 유리하게 쓰일 수 있기에 소송과
관련된 분들은 아무리 사소한 일일지라도 반드시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는 조언도 덧붙였다.

안산 지역 내에서 그가 변호사로 큰 신뢰를 얻고 있음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할까? 윤학채 변호사는 “불필요한 다툼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이미 시작된 분쟁에서는 오랜 경험을 가진 변호사를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면 어느 정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소송에 임할 수 있다” 며 “법률 사무소를 찾는 사람들에게 본인이 가진 역할 내에서 그저 최선을 다해 여유를 찾아주려 노력했을 뿐”이라는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어려움 앞에서 주저 앉거나 지레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전문가가 있기 때문이다. 인생이라는 바다에서 만난 거친 풍랑을, 전문 변호사라는 든든한 사공과 함께 이겨내 보는 것을 어떨까?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