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입성 기회, 이번에는 잡아라

  • 입력 2015년 4월 29일 10시 35분


코멘트
- 금강주택, 4월말에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 공급
- 동탄2신도시 최초 민간건설 임대아파트 ... 확정분양가, 세부담 없어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핫(HOT)한 지역으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 저렴한 가격으로 입성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그 방법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동탄2신도시 인기 높아
동탄2신도시의 인기는 최근 분양한 단지의 청약률이 보여준다. 아파트투유 자료에 따르면 대우건설이 지난 3일 분양한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 청약접수 결과 평균 경쟁률이 58.5대 1에 달했다. 앞서 분양했던 ‘동탄2신도시 A11블록 예미지’도 평균 17대 1, ‘동탄2 에일린의 뜰’ 역시 12.8대 1을 기록하며 모두 1순위에서 청약을 마쳤다. 동탄2신도시의 관심을 그대로 반영한 결과다.

동탄2신도시의 인기는 집값 상승으로도 연결 중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3.3㎡당 매매가는 작년 6월 1021만 원(평균)에서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에는 1049만 원을 기록했다. 또 동탄2신도시 초기에 분양에 나서 현재 입주에 들어간 시범단지들의 경우 최고 1억 원이 넘는 웃돈까지 붙은 상태다. 이마저도 찾는 사람이 많아 추가적인 가격 상승도 예상된다는 것이 현지 부동산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동탄2신도시 아파트를 들썩이게 만든 것은 ‘갖출 건 다 갖춘 지역’이라는 구매자들의 인식 덕분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교통, 좋은 교육환경, 쾌적함까지 갖춰진 동탄2신도시에 대한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 금강주택, 동탄2신도시 최초로 민간건설사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선봬
동탄2신도시 아파트를 향하는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지는 가운데 이번달 금강주택이 분양하는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가 주목 받고 있다. 이유는 저렴한 가격과 동탄2 최초의 민간건설사가 짓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이기 때문이다.

이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 A-64블록에 공급할 예정으로 단지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5층, 10개 동 총 908세대다. 전용면적 기준 69㎡(245세대), 84㎡(663세대)로 전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단지다.

이 아파트에는 확정분양가를 적용할 예정이다. 확정분양가란 말 그대로 분양 전환 시 분양가를 결정하고 가는 것이다. 그렇다보니 분양 전환 시 주변 아파트값이 오르게 되면 시세차익까지 기대 해 볼 수 있다. 여기에 세 부담도 없다.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임대로 사는 것이기 때문에 취득세 및 재산세가 없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는 상업, 문화, 레저가 복합된 도심 속 수변공원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인접해 있다. 신리천, 수변공원, 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이 생활권 내에 조성돼 단지를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단지중앙에 광장 및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내집에서 느낄 수 있는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단지는 판상형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극대화는 물론 레벨차를 이용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역시 조성될 예정이다. 특화된 공간설계, 극대화된 수납공간 역시 더해져 입주민들이 여유롭고 넉넉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또한 대규모 단지에 걸맞는 시설로 갖춰진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룸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운동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자녀들을 위한 공간인 북카페와 도서관 등도 조성돼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줄 전망이다.

단지 외부로 교육여건 및 교통망도 우수해 인근 첨단산업단지(삼성 반도체 공장, 동탄 테크노벨리 등)에 직장을 둔 젊은 부부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단지 옆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조성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며 개통예정에 있는 KTX(2016년), GTX(2021년)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수월해 질 전망이다. 저렴한 분양가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은 4월말 예정이다.

문의 1899-573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