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월콩식품사업단,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 레시피 콘테스트’ 개최

  • Array
  • 입력 2013년 5월 2일 11시 21분


최근 (사)영월콩식품사업단은 봄을 맞아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를 활용한 ‘레시피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완연한 봄기운으로 입맛 도는 식단을 위해 맛 좋고 칼로리가 낮은 통두부를 활용한 레시피 콘테스트를 일반 소비자들 대상으로 공모한다는 것이다.

100% 강원도 국산콩으로 만든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는 열량과 지방이 낮아 고영양,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타 제조공정에 비해 수분을 빼지 않고 그대로 응고시키기 때문에 콩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아울러 연두부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쉽게 부서지지 않아 탱탱한 탄력을 자랑한다.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의 이러한 점은 요리의 비주얼을 살리거나 다양한 퓨전형태의 메뉴를 개발하기에도 좋다. 따라서 이번 레시피 콘테스트는 요리를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통두부와 더욱 친숙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백두강원 콩의 꿈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5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백두강원 콩의 꿈 레시피 콘테스트 공모는 백두강원 콩의 꿈 홈페이지(www.soydream.kr)를 통해 접수되며 요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콘테스트의 참가자는 통두부 구매자와 비구매자를 구분하여 진행된다. 구매자의 경우 지정된 온라인쇼핑몰(인터파크, 자체 홈페이지)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자로서 참가인원의 제한이 없다.

구매자 지원자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두부요리 레시피를 등록하면 제품 구매 비용에 상응하는 기프티콘을 발송해준다. 비구매자 지원자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지원신청서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아 전체 지원자 중 100명을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지원자의 블로그를 통해 레시피 작성 경험, 블로그 게시글의 수준으로 선정된다. 그렇게 선정된 100명에게는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를 발송하여 레시피를 작성하도록 한다.

통두부 활용한 우수 레시피 선정하여 선물 증정

구매자와 비구매 지원자 모두는 심사를 통해 6월 19일 우수 레시피가 선정되고 선정된 자들에게는 해당 선물을 증정한다. (사)영월콩식품사업단 관계자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 통두부를 더 맛있고 영양가 풍부한 음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나누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월 1일부터 7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제4회 파인 다이닝 갈라 위크 2013-선재스님의 사찰음식문화 전시회”가 열린다. 우리나라 문화유산인 사찰음식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용되는 두부로 백두강원 콩의 꿈 통두부가 선정되어 웰빙음식에 맞게 참여를 하게된다.

5월 1일부터 6일까지 전시하고 7일에는 롯데호텔서울에서 사찰음식을 코스요리로 즐길 수 있다. 전시회를 통해 건강과 맛이 함유된 통두부의 다양한 요리를 만나보고, 통두부의 다양하고 기발한 레시피에 대한 영감도 얻게 되길 기대해본다.

<주천농협식품사업소 080-375-1002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솔치로 600-16 제품구입처: soydream.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