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좋은 요양병원-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인증수여] 양방과 한방의 협진, 환자별 맞춤식 진료서비스 제공…재활치료의 명가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 Array
  • 입력 2013년 2월 14일 17시 24분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는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을 재활요양병원 부문 인증병원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한국전문기자협회는 "매그너스 의료재단은 환자의 몸을 고치기 이전에 마음을 치료하는 곳이라는 설립이념을 가지고 지역의료봉사활동을 비롯하여 양방과 한방협진 진료를 통해 환자별 맞춤형 전문의료서비스 제공을 하는 모범적인 재활요양병원으로 인정하게 되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환자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고 치료하는 재활요양병원

"환자의 몸을 고치기 이전에 마음을 치료하는 곳"이라는 설립이념의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은, 설립이념대로 환자의 마음을 편하게 하여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공기 좋고 물 좋은 남양주시 수동면에 건립되었다.

재활환자 100%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매그너스 병원은 양방과 한방 전문의들이 협진진료를 통해 차별화된 상호보완적인 통합진료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첨단의료장비와 재활의학과 의료진, 그리고 재활치료사들이 환자를 정확하게 진단, 평가하고 그에 따른 일대일 환자별 맞춤치료를 하고 있다.

흔히 요양병원이라고 하면 침체된 분위기를 연상할 수 있지만 매그너스 병원은 다르다. 밝고 깨끗한 시설, 그리고 의료진과 직원들의 활기차고 헌신적인 모습은 정신적으로 위축되어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다양한 분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자별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요양병원

매그너스 병원에는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신경외과, 내과, 일반외과 등의 양방 의료진과 한방 의료진이 협진으로 종합 진료를 제공하면서, 자연요법, 대체의학 등 다양한 진료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는 환자별 최적의 요양병원이다.

또한, 매그너스 병원은 뇌졸중, 척수신경장애 등의 중추신경계 장애로 인한 마비 환자, 파킨슨, 치매, 당뇨, 고혈압, 심혈관계 환자, 암환자, 교통사고, 산재환자, 요양환자 등을 위하여 사랑과 봉사정신이 충만한 각 진료과목 의료진과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자연요법전문가, 대체의학 전문가, 사회복지사 등의 직원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매그너스 병원은 호텔식의 건물과 설비를 구비한 환자 중심의 친환경 재활요양병원이다. 건강 황토 찜질방, 환우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낮고 편안한 목재 침대, 새집증후군을 고려한 친환경 비품, 병실 내 세면장 및 화장실,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따뜻한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샤워 트롤리, 각종 재활기구 등 설계 단계부터 환자의 안전과 편의 개념을 도입하여 건립된 재활요양병원으로서, 환자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그리고 가족에게는 안도감을 함께 주고 있다.

쾌적한 진료 환경과 의료서비스 향상, 의료봉사활동 등 돈독한 치유공동체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돈독한 기독교치유공동체인 매그너스 병원은 환자의 심신을 건강하게 하고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고 있다. 깨끗한 물과 공기를 가진 남양주시 수동면의 울창한 잣나무 군락에서 뿜어 나오는 천혜의 피톤치드 삼림욕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산책은 환자의 심신을 더욱 맑고 건강하게 한다.

매그너스의료재단 손의섭 이사장은 "본 병원은 기독교 사랑과 친교로 이뤄진 치유공동체로서 완전유기농 영양식 등 자연식으로 환자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고 있다"면서,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더욱 쾌적한 진료환경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매그너스 병원은 남양주시 지역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마을주민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 상담과 자살예방상담 등을 진행했다. 평소 농사일로 바쁜 마을주민들에게 기본적인 건강검사를 해주는 것은 물론, "희망진료 의료봉사팀"을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의료취약지역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게다가 의료사각지대인 캄보디아 등지에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전문기자협회,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열어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전문 분야별 식견을 갖춘 인물을 대상으로, 17개 부문 18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의정부분에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의원이 공동수상 했고, 광역의정에는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이, 기초 의정부분에서는 황은성 안성시장과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이 수상했다. 교육부문에서는 나근형 인천광역시 교육감, 언론보도부문에서는 김형천 경인종합일보 국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수상자 ‣<의정부문>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행정부문(광역)>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교육부문>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 ‣<행정부문(기초)> 안성시 시장 황은성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의장 노영관 ‣<안보부문> 해군참모총장 대장 최윤희 ‣<언론보도부문> 경인종합일보 국장 김형천 ‣<공무교육부문>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 정낙환 ‣<공무행정부문> 경기평생교육국 국장 이용희 ‣<공기업부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지역사회개발부문>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한상순 ‣<교육기관부문> 서강전문학교 이사장 김준엽 ‣<건강보건부문> 오산한국병원 원장 조한호 ‣<생활체육부문> 부평구생활체육회 회장 권동철 ‣<사회봉사부문> 대한법률중앙회 송대섭 ‣<사회복지부문> 노블스포렉스 대표 송흥규 등이 수상했다.

<도움말: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www.magnushospital.co.kr, 한국전문기자협회
www.kspanews.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