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orea Top Brand Award]베니키아… 국내 최초의 중저가 체인, 최고의 휴식 선사
동아일보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베니키아(BENIKEA)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발한 국내 최초의 중저가 관광호텔 체인 브랜드로 ‘Best Night in Korea(한국에서 최고의 밤)’의 머리글자 등을 조합해 만들었다.
직접 숙소를 예약하고자 하는 자유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중저가 관광호텔 브랜드 ‘베니키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울, 부산, 강원, 제주, 전남 여수와 순천, 경남 통영 등 전국적으로 49개 관광호텔이 베니키아에 가맹되어 있다.
이참 사장 베니키아 체인호텔 가맹을 위해서는 한국관광공사 베니키아사업팀에 가맹 신청을 한 뒤 전문가에 의한 호텔시설 및 서비스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가맹심사의 경우 전문 인증기관을 통해 시설 및 서비스 전반에 걸친 객관적 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이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든 베니키아 가맹호텔은 직원 서비스 교육, 투숙객 설문조사, 암행점검 등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 교통의 편리성, 시내 관광, 바다 구경, 스키장 등 지역별로 특색이 있는 다양한 호텔이 가맹돼 있다.
베니키아 호텔 예약은 웹사이트(www.benikea.com·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 지원)에서 할 수 있다. 전화 02-1330번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로 베니키아호텔 예약 및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