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철, 원조 학화 호두 과자로 영양보충을


3월이 다 지났지만 아직 날씨가 쌀쌀하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커 자칫 건강을 해치기 쉬운 계절. 특히 몸이 나른해지고 하품과 함께 목덜미가 무겁게 느껴지는 피로가 밀려오는 춘곤증이 학생들과 직장인을 더욱 피곤하게 만든다.

봄철 피로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 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그 중 ‘호두’는 단백질, 피토케이컬, 오메가3, 비타민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봄철 춘곤증을 푸는데 효과적이다. 입맛이 떨어져 영양 보충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봄철 대표 간식인 호두과자로 입맛을 살려보자.

호두과자 하면 천안, 천안의 명물하면 바로 ‘학화호두과자’(www.Hodo1934.com)이다. 학화호두과자는 故 조귀금씨에 의해 처음 만들어져 이후 3대 동안 그 고유의 맛을 유지하여 ‘천안의 명물’로 자리 잡은 대표 원조 호두과자 이다.

학화호두과자의 인기 비결은 바로 79년 동안 지켜온 고유의 ‘맛’ 때문이다. 인공감미료나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어린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으며, 팥을 여러 번 껍질 벗겨 만든 달콤한 앙금은 호두 과자의 풍미를 더해준다. 또한 설탕과 계란, 밀가루만을 첨가하여 재료의 특유한 맛을 살려내는 방법은 원조 학화호두과자만의 차별화된 비법이다.

최근 학화호두과자는 고객들에게 쉽게 본점의 맛을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지속적인 판매점 가맹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완제품을 본사에서 직접 제조, 유통하는 시스템으로 학화호두과자만의 고유한 맛과 퀄리티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천안 매장 뿐만 아니라 전국 어느 판매처에서든 신선한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판매점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Hodo1934.com) 또는 전화(02-584-3370)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