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비슷한 레벨 업 시스템과 콘텐츠에 흥미를 잃어 색다른 게임을 찾고 있다면 SF 전략 웹 게임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나노인터렉티브가 지난해 말 첫 선을 보인 ‘컨커엑스투(ConquerX2)’가 서비스 오픈 후 2개월 만에 2만여 개의 글이 게시될 정도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정복하고 정복하라’라는 뜻의 컨커엑스투는 SF 전략 웹 게임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높은 몰입도, 탄탄한 퀘스트 등 게임으로서의 재미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관제탑에서 우주를 조망하는 듯한 화면이 인상 깊은 이 게임은 캐릭터의 어떤 능력치를 올릴지, 주변 플레이어와 연합을 할지 전투를 할지, 행성을 어떻게 배치할지 등 유저의 전략에 따라 게임 내용이 좌우된다.
다양한 종류의 건물 및 함선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탐험 시스템도 컨커엑스투만의 특징이다. 유저는 우주 관제센터와 첩보기관, 조선소, 로봇연구소 등 총 33개 건물과 6종류의 방어타워 중 자신이 원하는 건물을 건설할 수 있으며, 전략폭격기와 초계함, 미사일구축함을 비롯한 12종류의 함선의 전략적 활용이 가능하다. 또 자신의 함선으로 행성이나 궤도, 외우주를 탐험하며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이처럼 차별화 된 재미를 제공하는 컨커엑스투는 유저들의 성원으로 지난 9일, 제 2서버인 메시어 서버를 오픈 하기도 했다. ㈜나노인터렉티브 측은 “유저들의 전략 게시물과 UCC 등 창작 콘텐츠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며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이용자 증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커엑스투는 하나의 은하계에서 모든 유저가 함께 플레이 하는 다중접속 웹 게임으로, HTML5 기반으로 개발되어 웹 브라우저 및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nquerx2.com)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