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커틀렛’만 있으면 우리집 식탁도 근사하다!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일 11시 42분


결혼 후 처음으로 하는 집들이. 남편의 회사 동료들에게 잘 보여야 할텐데… 어떤 음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까? 사랑하는 아이의 생일날, 친구들을 잔뜩 초대한 아이의 기를 살려주기 위한 특별한 요리로는 뭐가 좋을까?

이런 특별한 날들이 아니더라도 오늘 저녁, 우리집 식탁을 근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그런 요리가 있다. 바로 ‘소고기커틀렛’이다.

우리가 흔히 ‘돈가스’라고 부르는 포크커틀렛은 조금 흔한 감이 있는 반면, 소고기커틀렛은 좀 더 부드러운 육질에 고소한 맛이 일품인 요리다. 게다가 그 특유의 향은 없는 입맛도 돋우는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만 점짜리 요리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소고기커틀렛을 집에서 맛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손수 고기를 저미고 손질하고, 빵 가루를 입히고 튀겨내고, 소스를 만들어 끼얹어야 할까? 물론 그런 방법도 있겠지만 반드시 번거롭게 직접 만들지 않아도 맛있고 영양이 듬뿍 담긴 소고기커틀렛을 맛볼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다.

빅마마로 잘 알려진 요리연구가 이혜정 씨만의 조리법이 담긴 ‘이혜정의 소고기커틀렛’이 바로 그 비법이다. 오는 11월 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소고기커틀렛’은 엄선된 호주산 소고기만을 이용해 이혜정 씨만의 제조공법으로 육질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고기만으로는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섬유소 보충을 위해 면역력에 좋은 브로콜리와 국내산 마늘, 양파,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당근을 함께 넣어줬다. 특히 소스에 사용되는 설탕의 양을 줄이는 동시에 소화에 도움을 주는 키위와 사과, 토마토를 첨가했으며 세계 10대 식품으로 선정된 블루베리로 커틀렛의 풍미를 살렸다.

또한 습식빵가루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이혜정씨는 현대홈쇼핑 21회 이상의 매진 기록으로 상반기 히트상품 결산에서 전체 상품 중 2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이혜정의 비프스테이크’에 이어 이번 ‘소고기커틀렛’으로 다시 한번 흥행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