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원의 가치! 신개념소셜 오픈마켓 돌파구닷컴!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7일 09시 54분


이제는 쇼셜커머스라는 단어는 전혀 생소하지 않다. 작년까지만 해도 무슨 의미인지도 몰랐지만 이제는 그 어떤 신생어보다 자연스럽게 우리 생활에 자리 잡았다. 하룻밤 사이에도 수많은 새로운 소셜커머스가 탄생하고 사라지는 오늘날 업체들의 경쟁은 치열해지기만 한다.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아이디어들을 등에 업고 문을 여는 신개념 소셜커머스들이 반갑다.

그 중에서도 매우 독특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소셜커머스가 눈에 띈다. 여기저기 5,000원이라는 가격이 도배되어있다. 5,000원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치솟는 물가 속에 사실상 5,000원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다. 이 소셜커머스는 무엇을 판매하는 것일까?

돌파구닷컴(대표 최금영, www.dolpagu.com)은 바로 재능 소셜사이트이다. 눈으로 볼 수 있는 물건이나 업체의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으로서는 한 번에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사이트에 올라온 상품의 리스트를 보다보면 어느새 고개를 끄덕이고 있다.

5,000원에 판매자의 여행 노하우나 1주일간의 모닝콜이나 혹은 슬금슬금 소리없이 나가는 통신비를 절약하는 노하우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는 거창하지는 않더라도 필요한 누군가에게 조용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번역이나 광고문구, 동영상 제작과 같은 전문적인 재능 또한 판매될 수 있다.

또한 돌파구닷컴의 특성상 원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제안란에 남겨두면 확인한 판매자들이 서비스를 등록하게 된다. 구매자의 니즈가 요구되면 판매자가 제공하는 것이다.

돌파구닷컴의 아이디어는 듣고 나면 아하, 하고 무릎을 치게 만든다. 누군가의 재능을 구매하는 오늘의 소비자는 내일 자신의 재능을 제공하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판매자와 구매자의 영역이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는 소셜커머스가 바로 돌파구닷컴이다.

최금영 대표는 “우리 돌파구닷컴은 자신의 능력을 서비스화하여 나누어주고 대가로 돈을 받는 재능소셜 오픈마켓”이라고 소개하며 “어떤 재능이든 누구든지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열게되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재능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재능,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야말로 현재 우리에게 꼭 필요한 소셜커머스가 아닐까?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일단 시작해보자 인생이 바뀔수가 있다.

홈페이지: www.dolpagu.com
문의전화: 02-558-821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