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1533실 분양 강남권 최대규모 오피스텔 단지

  • Array
  • 입력 2011년 3월 9일 18시 16분


코멘트

-문정법조단지 개발, 제2롯데월드 건설, 가든파이브가 모여있는 강남의 골든 블록에 최대규모 오피스텔 단지 분양

-강남권, 소형, 대단지, 역세권, 생활편의까지 5박자 갖춰

-전용 23~29㎡ 소형이 전체의 94.5%.. 2억 미만의 합리적가격

-풀퍼니시드 시스템,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센터 주목


서울 강남권에 1,500실이 넘는 소형 오피스텔 대단지가 선보여 봄철 분양시장의 최대 관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활성화단지 1-1구역에 1,533실의 소형 오피스텔 단지인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를 이달 중순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하 4층, 지상 15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으로 23~76㎡ (구 7~23형) 1,533실로 구성된다. 전용 23~29㎡(구 7~9형)의 소형이 전체의 94.5%를 차지해 최근 강남권 일대의 전세난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 상품이라는 점에서 모델하우스 개관 전부터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는 서울시가 지난해 11월 본격 착공한 문정법조단지와 동남권유통단지 가든파이브와 접하고 있다. 가든파이브 배후로 동남권 물류단지도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따라 문정법조단지의 공공청사 및 법률관련 오피스 종사자와 가든파이브 상가 및 점포근무자, 물류단지 종사자들의 오피스텔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의 굵직한 개발계획도 풍부한 임대수요를 뒷받침하고 있다. 우선 건축허가가 승인된 제2롯데월드(롯데 슈퍼타워) 완공시 2만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수도권고속철도 KTX 수서역사가 201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가락시장 현대화사업도 고용유발효과를 통해 임대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구나 인근에 세곡지구, 장지지구, 위례신도시 등 초대형 택지개발사업이 계획되어 있어 그 중심에 위치한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의 미래가치도 탁월하다.

현재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8호선 장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접근이 편리해 강남 및 수도권 외각 등지로 오가기도 쉽다. 강남권에 위치하면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도 눈길을 끌고 있다. 2억 미만으로 투자 가능한 소형평형들이 대다수이며 1~2인 가구 증가 및 소형주택 임대 상승추세에 걸맞는 투자상품이다. 통상 50%에 못 미치는 기존 오피스텔과는 달리 평균 53.3%에 달하는 높은 전용률을 갖추고 있어 임대수익 면에서도 유리하다.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의 ‘풀퍼니시드(Full Furnished) 시스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빌트인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TV, 전기오븐, 홈네트워크 무선 AP등 가전과 붙방이장, 욕실장, 책상, 주방가구 시스템 등 침대와 의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가구가 갖춰져 있어 임차인이 바로 들어와 살기에 편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 뛰어나다.

더구나 기존 소규모 오피스텔이 도입하기 어려웠던 커뮤니티 시설도 본격적으로 마련된다. 휘트니스 클럽, 동호회룸, 독서실, 북카페 등이 계획되어 있어 오피스텔을 단지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문화를 누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주차장도 100% 자주식(스스로 운전해 주차를 하는 방식)으로 마련해 고장이 많고 이용이 불편한 기계식 주차장(승강기를 이용한 방식)과 차별화했다.

주변 편의시설도 즐비하다. 인근 가든파이브 라이프관에 NC백화점과 킴스클럽, 영화관인 CGV송파가 영업중에 있다. 2011년 6월에는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바로 앞에 위치한 툴(TOOL)관에 이마트가 오픈할 예정이다. 가든파이브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롯데마트, 가락시장, 잠실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경찰병원, 아산병원, 송파보건소 등 의료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탄천 및 장지천 자연공원, 롯데월드, 석촌호수 등 휴식공간과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소형주택 수요가 증가하는 시장상황에서 강남 소형 오피스텔 대단지인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는 인기 투자상품”이라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여 강남 송파 강동권을 포함해 판교 판교테크노밸리 수요까지 흡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3월 중순 서울 송파구 종합운동장 사거리 인근 아시아선수촌 아파트 맞은편에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 문의 02)416-4400

<명품 오피스텔 / 한화 오벨리스크>

‘오벨리스크’는 한화건설의 오피스텔 브랜드로 지난 2001년부터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공급되어 지역을 대표하는 오피스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주요 단지로는 가락 한화 오벨리스크(송파구), 답십리 한화 오벨리스크 (동대문구), 강남역 한화 오벨리스크(서초구), 마포 한화 오벨리스크(마포구 도화동), 서강 한화 오벨리스크(마포구 창전동), 서현역 한화 오벨리스크(분당구), 화정 한화 오벨리스크(고양시), 명일동 한화 오벨리스크(강동구) 등이 있다.
<개발호재>

문정법조단지, 제2롯데월드, 가든파이브가 모여있는 강남 골든블록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와 접하여 직접적인 호재가 예상되는 문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문정지구는 법조단지와 IT, 로봇산업 등이 어우러진 미래형 업무도시로 거듭난다. 서울시는 54만8239㎡의 문정지구를 국내 최초의 ‘무장애 1등급도시’로 개발하기로 하고, 지난해 11월 공사에 들어갔다. 이곳에는 동부지법, 동부지검 등 법조단지와 발광다이오드(LED), 정보기술(IT), 로봇산업, 디지털방송, 미래형자동차, 차세대 전지산업 등이 어우러진 미래형 업무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가든파이브 활성화 단지가 완료되면 송파대로를 따라 대형 상업축이 형성돼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든파이브 활성화 단지는 쇼핑문화를 위한 가든파이브 라이프관과 전문상가인 웍스관, 툴관 뿐만 아니라 복합시설, 호텔, 전시시설,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 전체 상권을 활성화하도록 계획되어 있다.

잠실 제2롯데월드 건설도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의 수요를 촉발하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 제2롯데월드가 2015년 완공되면 한 해 280만명의 관광객이 유치되고, 약 6조원의 경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송파구는 추정하고 있다. 또 공사 기간에 매년 400만 명의 공사 인력이 투입되고, 완공 후에는 2만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서~평택간 고속철도 건설사업은 총 사업비 3조7231억원을 들여,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동탄역을 거쳐 현재 경부고속철도가 통과하는 평택지역에 접속시키는 사업이다. 국토부는 KTX 수서역이 이번 사업을 통해 복합환승센터로 거듭날 계획이며 지하철 3호선 수서역과 연계 환승할 수 있게 설계할 계획이라 밝힌 바 있다.

그리고 석촌호수~가락시장 일대가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준주거지역으로 용도가 상향돼 복합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가락시장 현대화사업은 2018년까지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약 36만여 명의 고용효과와 인구 흡입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위례신도시, 세곡지구, 장지지구 개발이 예정돼 있는 것도 호재다. 문정동 중개업소 관계자는 “문정동 법조타운이 조성돼 동부지법 동부지검 등이 이전하고 각종 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송파 한화오벨리스크를 비롯한 오피스텔 수요는 더욱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투시도>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블럭조감도>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